오늘의 말씀
-
기도력
-
월
-
다른 날 기도력
21일/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얼마나 사랑하시는가- 1일 - 그리스도께서는 하나님의 율법을 예증함
- 2일 - 하늘과 우리의 고리
- 3일 - 신비한 겸비
- 4일 - 모든 오묘 중의 오묘
- 5일 - 그리스도는 우리의 희생물이요 보증인이심
- 6일 - 자원하는 희생
- 7일 - 사망의 권세를 깨침
- 8일 - 하늘 조정 안에 있는 한 친구
- 9일 - 높임을 받은 한 손님
- 10일 - 우리의 확실한 기초
- 12일 - 측량할 수 없는 보물
- 13일 - 너그럽게 용서하심
- 14일 - 그리스도의 의로써 옷 입음
- 15일 - 십자가의 햇빛 가운데서
- 16일 - 그리스도의 멍에 아래서
- 17일 - 유일의 한 모범자
- 18일 - 그리스도 안에 거함
- 19일 - 그리스도와 더불어 하나가 됨
- 20일 - 우리의 이름에 진실함
- 21일 -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얼마나 사랑하시는가
- 22일 - 신의 성품에 참예하는 자가 되게 함
- 23일 - 풍성하게 생애함
- 24일 - 「허물없이」
- 25일 - 가장 행복한 가정
- 26일 - 매일의 의무에 있어서 인자함과 위엄
- 27일 - 넉넉히 이기느니라
- 28일 - 믿음 안에 있는 그리스도인의 만유
- 29일 - 그 안에서 충만하여졌으니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얼마나 사랑하시는가
주제성구
“곧 내가 저희 안에,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셔 저희로 온전함을 이루어 하나가 되게 하려함은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과 또 나를 사랑하심 같이 저희도 사랑하신 것을 세상으로 알게 하려 함이로소이다” (요 17:23).
하나님께서 그의 아들을 사랑하시는 것처럼 인간 가정의 모든 식구들을 사랑할 수 있고 또 사랑하신다는 것은 너무나 훌륭한 일인 까닭에 거의 믿을 수가 없다. 그러나 우리는 하나님께서 그와 같이 행하신다는 보증을 갖고 있다. 이 보증은 각 사람의 마음 가운데 기쁨을 가져다주며 말할 수 없는 감사함을 불러일으킨다. 하나님의 사랑은 불확실하거나 참되지 않은 것이 아니요 그것은 살아 있는 실재이다.(MS 31, 1911) 온 우주의 창조자께서는 그의 아들을 사랑하신 것처럼 당신의 외아들을 개인의 구주로서 믿는 자들을 사랑하시마고 제안하신다. 이 세상에서라도 지금 그의 자비로운 은총은 이처럼 놀라울 정도로 우리 위에 부여되고 있다.…하나님께서 내세에 대하여 우리에게 많은 것을 약속하신 것이 사실이나 동시에 현세에서도 우리에게 보배로운 선물들을 부여하셨으며 또한 그의 은혜의 대상물로서 그는 우리의 품성을 고상하게 하고 자라나게 하며 향상시키는 모든 것을 우리가 즐기게 되기를 원하신다. 우리로 하여금 위에 있는 하늘 조정에 들어갈 수 있도록 자격을 구비케 하는 것은 그의 계획이다.(FE 234) 그리스도와 더불어 밀접한 우정을 맺는 자들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신뢰함을 받을 수 있는 위치로 향상할 것이다. 그의 주님을 위하여 그가 행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는 종은 그가 순종하기를 좋아하는 그분과 더불어 밀접한 교제를 행하도록 허락받을 것이다. 우리는 의무를 충실히 수행함으로써 그리스도와 더불어 하나가 될 수 있는바 이는 하나님의 계명을 순종하는 자들은 예수님께 자유롭게 말할 수 있는 까닭이다. 그의 거룩한 지도자와 더불어 가장 친밀하게 이야기 하는 사람은 그분의 위대하심에 대하여 가장 세련된 관념을 갖게 되며 그의 계명을 가장 잘 순종하는 자가 되는 것이다.(4BC 11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