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1906년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 교역자 양성을 위하여 평안남도에 설립된 의명학교가 삼육대학교 신학과의 효시이다. 2020년 현재 삼육대학교와 114년 역사를 함께 해온 신학과는 목회자에게 필요한 폭넓은 문화적 소양을 함양하고, 신앙과 학문을 두루 갖추어 인격적으로 성숙하며, 급변하는 정보화 사회의 이상적인 목회와 선교활동을 위한 실용적인 학문을 연마하고 있다.

?교육목적?

전문 사역자 양성을 위해 지·영·체의 균형진 발전을 위한 전인적 인간 교육, 성경에 기초한 신앙교육, 지식과 실천력을 겸비한 전문인교육, 인류의 영적 구원을 위한 선교인 교육, 인류사회를 구원하기 위한 봉사교육을 교육 목적으로 한다.

?교육목표?

  1. Mission:

1) 영성 훈련과 건강, 예절에 관한 생활교육으로 경건한 신앙심을 가진 예모있고 건강한 그리스도인을 배양한다.

2) 개인의 신앙 양심과 세계 평화를 위하여 비폭력적인 사랑의 가치관과 실천능력을 기른다.

  1. Vision:

1) 모든 교과 과정은 성경에 기초한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과정으로 진행한다.

2) 미래의 종교지도자로서 필요한 폭넓은 문화적 소양을 함양하고 각자가 가진 창의성을 발전시키는 분야별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3) 세계 복음화를 위한 유용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국제화 교육의 일환으로 전담 외국인 교수를 초빙하여 언어훈련을 실시하고 교과 과정 속에 초문화 사역 훈련을 실시하고, 외국어로 진행되는 각종 해외선교 프로그램을 참여를 독려한다.

4) 고도 산업사회의 목회와 선교를 위하여 정보화 시대의 실용적인 기술을 연마하게 한다.

  1. Passion:

1) 국가와 사회, 그리고 교회를 섬기는 봉사자의 삶을 구현하기 위한 다양한 봉사의 장을 제공하여 실천하게 한다.

2) 미래의 종교지도자로서 전공과 연관된 교회 제반 활동에 봉사할 기회를 제공한다.

3) 세계적인 선교사역의 주역으로 봉사할 수 있도록 해외봉사와 직접적인 선교 봉사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