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삼육대 과학기술대학, 한국정보산업연합회와 업무제휴 협약 맺어

2017.05.31 조회수 1,060 홍보팀
share

삼육대 과학기술대학(학장 이동섭)은 지난 5월 22일 한국정보산업연합회(상근부회장 박우건)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1979년에 창립한 한국정보산업연합회는 국내 IT분야의 정책제안 및 연구, 산업진흥, 국제협력 및 인재양성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300여개의 국내 유수의 정보통신 업체들이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올해는 전국 대학교를 대상으로 회원사와의 산학협력 연계 지원, ICT인재양성사업 정보공유 및 참여 지원, 회원사-협력사 간 채용 및 우수인재 정보 공유를 통한 인재 매칭지원을 목표로 협력대학 구축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삼육대를 비롯한 19개 대학과 협력하고 있다.

삼육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 인재들을 국내 유수의 정보통신 업체들에 추천할 수 있게 됐으며, △한이음메토링 △ICT학점연계 인턴십 △임베디드SW 전문인력 등 정부의 인재 양성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최신 정보와 신청 방법도 안내받을 수 있게 되어 재학생들의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학기부터 컴퓨터・메카트로닉스공학부 4학년 재학생들은 정보산업연합회가 주관하는 국비지원 학점연계 ICT인턴쉽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전자신문 http://ciobiz.etnews.com/20170524120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