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기금사업안내

삼육의 내일을 비추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귀하의 정성으로 삼육대가 빛납니다.
귀하의 큰 뜻이 삼육대학교의 정신이 됩니다.

발전기금의 정의

대학 발전기금은 대학의 전 구성원과 동문 학부모 또한 기업 및 외부인 등이 대학의 교육활동 및 지속적인 발전에 필요한 재원 조성을 위해 자발적으로 각출하거나 출연한 금품, 현금, 유가증권, 도서, 실험실습 기자재 등의 교육용 물품과 부동산 등 자산 가치가 있는 유형자산을 말합니다.

발전기금의 필요성

대학 재정수입의 70%이상을 등록금 수입에 의존하는 사립대학은 약 4%에 불과한 국가보조에도 불구하고 정부의 규제, 학생들의 등록금 인상반발, 학력인구 감소 등으로 재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대학은 기본 교육시설 및 학생 복지시설 확충은 물론, 우수한 교수진 초빙, 연구기관 시설 등 교육분야의 지속적인 지원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대학의 재정기여 향상을 위한 기부금의 조성이 시급한 때입니다.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만이 학교발전을 위한 주요한 원동력이 됩니다.

발전기금의 용도

발전기금이 삼육의 미래를 만들어갑니다.

발전기금은 크게 세 가지 분야에서 다음과 같은 용도로 정성스럽게 쓰여집니다.
  1. 첫째,

    삼육대학교의 새로운 100년을 위한 교육환경 개선과 중장기 발전계획의 실현을 위해 투자되며, 후진들의 더 나은 면학 환경을 위한 미래관 및 박물관, 인성교육관, 기숙사 등을 건축하고자 합니다.

  2. 둘째,

    후배사랑 학과사랑 밀알장학기금 조성사업과 지역 및 사회단체의 장학금 출연으로 보다 좋은 조건으로 보다 많은 학생들이 학업에 정진하도록 돕겠습니다.

  3. 셋째,

    좋은 대학은 질 높은 연구를 통해 훌륭한 인재를 키워냅니다. 삼육대학교는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후원과 지원으로 학문탐구에 전념할 수 있는 첨단 연구캠퍼스를 조성하겠습니다.

부서명, 이름, 직위,담당업무,연락처로 이루어진 전화번호 테이블입니다.
일반기부금 지정기부금
교육 및 연구시설 확충 기부금 사용 용도를 기부자 본인이
직접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강의동 및 기념관 건립
실험실습기자재 확충
기타 교육시설 및 학생 복지시설 등
글로벌 캠퍼스 건립
나누는 기쁨, 함께하는 영광 Glory 삼육

삼육대학교 ‘기부자 권리장전’

삼육대학교의 모든 기부자는 다음과 같은 권리가 있음을 확인하고, 기부자 권리장전을 선언합니다.

1. 기부자는 삼육대학교의 교육 사명과 비전에 대하여 알 권리가 있으며, 기부금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역량이 있는지 확인할 권리가 있습니다.

2. 기부자는 자신의 기부금에 대하여 사용 목적을 명시할 수 있으며, 명시 목적으로 적절하게 사용되고 있는지 확인할 권리가 있습니다.

3. 기부자는 기부에 적합한 존경과 예우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4. 기부자는 기부와 관련한 정보를 자유롭게 문의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답변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5. 기부자는 기부금을 담당하는 학교 관계자의 신분을 알 권리가 있습니다.

6. 기부자는 기부사례를 대·내외에 알릴 수 있으며, 자신이 원할 경우 익명으로 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7. 기부자는 자신의 기부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보호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담당부서
    대외국제처
  • 전화번호
    02-3399-3801~3
최종수정일: 2021.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