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삼육대, 농작물 나눔 프로젝트 진행

2017.05.29 조회수 1,987 홍보팀
share


삼육대학교 ‘뚜벅초가 간다’ 동아리 회원들이 매주 금요일 농작물 나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삼육대 보건관리학과 학생 3명으로 시작한 이 동아리는 현재 회원수 27명으로 왕성하게 활동 중이다.

동아리를 만든 신승원(보건관리학과) 학생은 “삼육대는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직접 채소를 키우고 수확하는 그린교육을 실시한다”며 “수확한 채소를 집에 가져가기보다는 좋은 일에 쓰고 싶다는 생각에 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농사를 담당하는 박세미(보건관리학과) 학생은 “작은 일이지만 지역사회 건강증진에 도움이 돼 기쁘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번달 첫 주부터 매주 금요일 직접 키운 농작물을 수확해, 공릉 2동 독거노인에게 배달하고 있다. 단순히 농작물을 배달하는데 그치지 않고 독거노인의 안부와 건강을 확인한다.

독거노인들은 “손자, 손녀들도 찾아오지 않는데 얼굴도 모르는 학생들이 이렇게 매주 찾아와 상추도 주고 말벗도 해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신승원 학생은 “어르신들이 감동받아 하시는 모습을 보면 뿌듯하기도 하고 동기부여도 된다”며 “작게 시작했지만 지역사회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큰 비전을 갖고 건강교육, 노인봉사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공릉2동 10가구에 농작물을 배달하고 있는 뚜벅초가 간다 동아리는 앞으로 배달 지역을 30가구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또 수확량에 따라 지역복지시설이나 임대아파트 경로당 등에도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삼육대는 그린교육실습장에 자리를 마련해 학생들이 더 많은 양을 수확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머니투데이 http://news.mt.co.kr/mtview.php?no=2017052909197424849&outlink=1&ref=http%3A%2F%2Fsearch.naver.com
베리타스알파 http://www.veritas-a.com/news/articleView.html?idxno=83896
경기일보 http://www.kyeonggi.com/?mod=news&act=articleView&idxno=1357141
위드인뉴스 http://www.withinnews.co.kr/news/view.html?section=photo&category=topic_photo&no=12041
한겨레신문 http://www.hani.co.kr/arti/society/ngo/79674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