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장 인사말

삼육대학교 총장 김일목

사람을 변화시키고 세상을 변화시키는

전인교육의 산실 MVP대학 삼육대학교입니다.

삼육대학교 총장  김일목

우리 삼육대학교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삼육대학교는 특별한 대학입니다.

삼육대학교는 대한민국의 대학교육 역사와 거의 맥을 같이하는 114년의 역사를 가진 대학입니다.

삼육대학교는 기독교 정신에 근본을 둔 지, 영, 체 삼육교육, 즉 지식과 인격, 건강과 행복을 고르게 배양, 증진시키는 전인(全人)교육으로 세상에서 위대한 활력과 영향력을 가진 인재를 양성하는데 창학의 뜻을 두었습니다.

우리대학의 인재상인 “MVP인재”는 “미션(Mission)/비전(Vision)/열정(Passion)을 가진 창의적인 인재”를 말하며, “사랑과 진리의 봉사자”로서의 소양을 갖춘 인재양성, 즉 봉사자 양성입니다.

모든 자연계의 질서는 ‘봉사’로 이루어졌습니다. 혹자는 약육강식으로 설명하기도 하지만 모든 만물은 스스로의 생명활동으로 다른 동물과 식물의 생존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 숭고한 질서를 따라 단순한 직업인이나 전문인 양성을 넘어, 자신의 분야에 정통한 봉사자를 양성하는 것이 우리 대학의 교육철학입니다.

이러한 교육철학의 구현을 위해 삼육대학교는 자연의 품에 안겨 있는 천혜의 환경 속에 그 캠퍼스를 두고 있으며 세상을 밝히는 빛과 세상을 부패로부터 보존하는 소금의 역할을 하고자 전인적 인성교육을 실시하고 해외와 국내 여러지역에서 활발한 봉사활동을 전개하는 아름다운 대학입니다.

또한 우리 삼육대학교는 마음이 따뜻한 교직원 공동체가 학생들이 행복할 때까지 섬기는 행복 캠퍼스를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하는 가족같은 대학입니다.

사람을 위해 봉사하며 세상을 위해 봉사하는 사람을 길러내는 대학 삼육대학교로 오십시오

최종수정일 : 2020.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