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기간연장 ~4/29(화)까지] 2025년 파란사다리 1유형 참가자 모집 공고
[본교·타교생모집] 2025년 삼육대학교 파란사다리 1유형 모집 공고
Ⅰ. 사업목적
사회·경제적으로 취약한 대학생들에게 해외 대학에서의 연수 기회를 제공하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자기 개발과 진로 개척을 위해 노력하는 꿈과 열정을 지닌 대학생들에게 균등한 교육기회를 보장 하고자 함
Ⅱ. 사업개요
1. 주요내용
구분 | 내용 | 일정(예정) | |||||
오리엔테이션 | 사업설명, 네트워킹 등 | 2025. 5. 15.(목) | |||||
사전교육 | 진로 및 어학교육 등 | 2025. 6.24.(화) – 6.26.(목) | |||||
현지연수 | 어학교육, 진로교육, 문화탐방, 개인, 팀트로젝트 진행 | 2025. 6.29.(일) – 7.27.(일) | |||||
사후관리 |
결과보고회 및 사후관리 |
2025. 8. 7.(목) | |||||
지원내용 |
항공권, 숙박비, 교육비(사전교육, 현지연수, 사후교육 등) |
||||||
개인참가비 | 캐나다 : 50만원, 호주(브리즈번) : 40만원
*여권, 비자발급비, 현지식비, 현지교통비 등 현지체류비는 학생 개인 부담 |
||||||
학점인정 | *출석부, 보고서 평가 후 학점 부여(P/F)
*계절학기 교양 2학점 부여(타대학 학점인정 불가) |
*상기 일정 및 내용은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하며, 전일정에 미 참석 시 지원금 회수
2. 모집단위 – 총 60명(본교생 51명, 타교생 9명)
연수 국가 | 연수 대학 | 인원 | 현지연수 일정(예정) |
캐나다(토론토) | Toronto Metropolitan University | 30명 | 2025. 6.29.(일) – 7.27.(일) (4주) |
호주(브리즈번) | James Cook University | 30명 | 2025. 6.29.(일) – 7.27.(일) (4주) |
*상기 일정 및 내용은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
3. 모집일정
내용 | 일정 | 비고 | |
사업설명회 | 2025. 4. 16.(수) 12:00 | 오프라인(신청장소 별도 안내)
사업설명회 참가 신청 : https://z.huno.kr/BXb6i7q4 ← 클릭) |
|
참가신청서 및 서류제출 | 지원자격 및 지원방법 참고 | ||
1차 서류합격자발표 | 서류합격자 개별 안내 | ||
2차 면접평가(대면) | 2025. 5. 8.(목) 17:00 | 대면평가 진행 | |
최종합격자 안내 | 2025. 5. 12.(월) | 삼육대학교 홈페이지 게시 및 합격자 개별 연락 | |
오리엔테이션 | 2025. 5. 15.(목) | 최종합격자 필수 참석이며, 장소 추후공지 |
*상기 일정 및 내용은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
4. 지원자격
구분 | 내용 | |
지원
자격 (필수)
|
1 | 대한민국 국적을 소지하고,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
2 | 대학* 입학 후 자퇴 또는 제적 상태가 아닌 학부 재학생 (2025-1 기준 재학생)
대학 : 고등교육법 제2조 제1호 내지 제 4호에 따른 일반대학, 산업대학, 교육대학, 전문대학, 특별법에 의한 과학기술원(대) |
|
3 | 아래 요건 중 한가지 해당자
*경제적 취약계층 : 학자금지원 기초·차상위~지원 5구간 이내 *사회적 취약계층 : 한부모가족, 탈북학생, 다문화 학생, 장애학생, 자립준비청년, 청소년복지시설 입·퇴소 청소년 |
|
4 | *해외 연수 시 건강에 문제가 없는 자 : 지병이 있을 시 의사소견서(국문/영문)와 부모의견서(동의서) 각 1부 제출 | |
5 | 2025년 6월 기준 여권 기간 만료일이 6개월 이상 남은자 (여권이 없는 경우 선발 후 7일 이내 여권사본 제출 가능한 자) | |
6 | 오리엔테이션, 사전·사후교육 및 결과보고회 등 참가자 의무에 성실히 이행 가능한 자 | |
7 | 해외연수를 통해 글로벌 역량 강화와 자기개발 등의 의지가 있는 자 | |
참가
제한 |
1 | 파란사다리 사업 기 참여자 |
2 | 교육부 「글로벌 현장학습」 또는 「WEST 프로그램」 기 참여자 | |
3 | 해외 4주 이상 체류가 불가능한 자(건강 등 심신미약자) |
5. 지원방법
구분 | 내용 | |
제출
방법 |
구글폼 링크에서 설문지 작성 후, 모든 제출서류 업로드 (파일첨부 방법 숙지 후 제출) | |
제출
서류 (필수)
|
번호 | 제출서류명 |
1 | 참가신청서 1부 (서식4) | |
2 | 보조금 수령 관련 서약서 및 동의서(학생) 1부 (첨부1) | |
3 | 보호자 동의서 1부 (첨부2) | |
4 | 개인정보 처리 동의서(신청인) 1부 (첨부3) | |
5 | 활동 계획서(신청인) 1부 (첨부4) | |
6 | 추천서(추천인) 1부 (첨부5) * 학과장 작성 | |
7 | 개인정보 처리 동의서(추천인) 1부 (첨부6) | |
8 | 나의 비상연락망 1부 (첨부7) | |
9 | 재학증명서 1부 | |
10 | 자격 증명서류 1부
*한국장학재단 발급 소득 구간(분위) 확인서 1부(5분위 이내만 접수 가능)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차상위계층확인서, 한부모가족 증명서, 장애인등록확인서, 북한이탈주민등록확인서 등 해당 자격증명서류 |
|
* 파일첨부 방법 · 제출서류는 각각의 PDF파일로 만든 후 하나로 압축하여 제출(.zip) · 압축파일명 : 지원국가_소속대학_이름, 예) 캐나다_삼육대학교_홍길동 · 각 파일명 : 번호_제출서류명_이름, 예) 파일번호_제출서류명_홍길동 → 위 표의 순서&제출서류명에 따라 파일명 작성 |
6. 선발방법 및 기준
구분 | 내용 | ||
선발방법 | 1차 서류평가 → 2차 대면평가 (1차 서류합격자에 한하여 2차 면접평가 진행) | ||
선발기준 | 제출서류, 활동계획서, 대면평가 등을 통한 다면 평가 | ||
가산점 및 우대선발 | · 선발인원 이내소득분위 3분위 이내
· 사회적 취약계층 |
7. 선발절차
참가자모집 | 1차 서류평가 | 1차 서류발표 | |||
학생참가신청서 및 서류 제출
|
→ | 1차 서류평가 실시 | → | 1차 서류합격자 안내
|
|
↓ | |||||
오리엔테이션 | 최종합격자발표 | 2차 면접평가 | |||
참가자 오리엔테이션 진행
2025. 5. 15.(목) |
← | 최종합격자 안내
2025. 5. 12.(월) |
← | 2차 면접평가 실시
2025. 5. 8.(목) 17:00 |
*상기 일정 및 내용은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
Ⅲ. 유의사항
- 1. 신청서 및 제출서류는 온라인으로만 접수(방문 접수 불가)
- 2. 신청서 및 제출서류를 모두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서류심사 진행예정
- 3. 모든 참가자는 프로그램 전체 일정에 성실히 임해야 함
- 4. 항공권 구입 완료 후 참여취소 시 항공권 구입 취소 수수료는 학생 본인 부담
- 5. 파견 중 중도 포기 시 지원금 환수 및 별도 비용 요구 등의 조치 가능
- 6. 본 프로그램은 단체일정으로 개별행동 및 개별일정은 불가능하며, 프로그램에 성실히 임하지 않을 경우(출석률 등) 지원금 환수, 학점 불인정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