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공지

2022학년도 1학기 스쿨버스 운행 안내문

2022.02.22 조회수 3,015 학생처

2022학년도 1학기 스쿨버스 운행 안내문

우리 대학이 재학생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등·하교를 돕기 위해 무료 운행하고 있는 스쿨버스의 운행시간과 노선을 다음과 같이 단축하여 시행하고자 공지합니다.

우리 대학은 지난 14년간 이어온 대학 등록금의 동결로 인하조치에도 불구하고, 재학생들의 학습권 보호를 위한 교육환경 최적화에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 그러나 지속적인 예산의 감축으로 직접 교육비와 장학금 지급을 제외한 모든 영역에서 전 부서의 경상비 감소가 현실화 되었습니다.

최근 국제정세 불안으로 급상승하고 있는 유류비와 물가상승의 여파는 대학이 학생 복지를 위해 그동안 무상으로 운영하던 스쿨버스 노선에 대한 현실적 조정이 필요한 상황에 봉착했습니다. 이에 우리 대학은 2022학년 1학기 개학에 맞춰 부득이하게 그동안 운영했던 구리노선의 폐지와 오후 석계역까지 운행하던 노선을 화랑대역으로 통합하여 스쿨버스 운행시간을 조정하게 되었습니다.

금번 조치는 그동안 여러 어려움 가운데도 재학생들의 등·하교 지원을 위해 스쿨버스 운행을 지속해왔지만, 수송부 직원의 퇴직과 운행경비 상승(최저임금 상승과 초과근무로 인한 인건비 상승, 유류비 상승 등)의 스쿨버스 운행을 위한 제반여건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어렵게 결정한 사안이오니, 노선 단축 운행에 대한 재학생 여러분의 이해를 구합니다.

우리 대학은 향후 화랑대 노선과 별내노선을 중심으로 스쿨버스 운행을 집중하면서, 재학생 여러분들의 통학 안전과 보다 편리한 스쿨버스 이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우리 대학을 사랑하는 재학생 여러분들의 양해와 협력을 구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2월  23일 

                                                                                                                           학생 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