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공고

[학부] 2025학년도 1학기 겸임교수 공개채용 공고(2차)

2025.01.02 조회수 2,219 교수지원팀

삼육대학교 2025학년도 1학기 겸임교수 공개채용 공고(2차)

 

  1. 채용분야 및 인원

가. 채용 대학(원) :해당 단과대학 (대학원은 별도 공고 확인요망)

나. 채용 학과 및 분야: 붙임 엑셀파일 참조

 

  1. 임용 기본사항

1) 임용기간: 202531~ 2026228(1)

2) 채용기간: 202512() 12:00 ~19() 12:00까지_기한엄수

3) 겸임교수 관련 사항

가) 우리 대학교 교육이념구현에 동의하는 자

나) 지원 분야별 세부 지원자격은 붙임(엑셀파일) 참조

다) 65세 미만인 자 (지원 연령이 지난 경우 신청이 취소됩니다.)

 

  1. 지원자격

1) 기본 자격요건

가) 다음 각 목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사람으로서 순수 학술 이론 과목이 아닌 실무 실기 등 산업체 등 산업체 등의 현장실무 경험을 필요로 하는 교과를 교수하게 하기 위한 자

나) 「대학교원 자격기준 등에 관한 규정」에 따른 자격기준을 충족하는 자

다) 관계 법령 및 본 대학교 규정에 따라 강사 및 비전임교원 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라) 원 소속기관에서 상시적으로 근무하고 있는 현직(재직) 근로자(유사 산업체 경력 3년 이상인 자)

마) 관련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이 있는 자로서 교수내용이 원 소속기관의 직무내용과 유사한 자

※「기간제 및 단시간 근로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기간제 근로자 및 단시간 근로자는 지원할 수 었음.

※ 타대학 전임교원 또는 전임연구원은 겸임교수에 임용 불가

 

  1. 접수일정

※ 채용일정은 진행경과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내용 일정 주요사항
채용공고 및

인터넷 접수

2025.01.02.(목) 12:00~

2025.01.09.(목) 12:00까지

▪지원서 접수는 인터넷으로만 진행함

 

【채용시스템 홈페이지:https://www.jinhakpro.com

 

▪접수마감시간 전에 반드시 접수를 완료해야 함(마감시간 이후 입력,수정,서류제출 불가)

심사평가 2025.01.15.(수)~

2025.01.21.(화)까지

▪기초 및 전공심사 이외의 추가적인 심사(면접 또는 실기심사 등)를 실시하는 모집단위는 대상자에게 개별연락 예정
합격자발표 2025.02.07.(금) 예정 ▪결과는 개별 연락 및 본 채용시스템을 통해 공지 예정임

 

▪합격자 발표일정은 내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최종합격자

임용등록

2025.02.07.(금) – 2025.02.11.(화) ▪모든 합격자는 지정된 기간 내에 임용등록 및 요청 제출서류를 제출해야만 최종 합격 처리됨

 

▪임용등록이 기간 내 완료되지 않은 경우 임용포기로 간주하며 합격이 취소될 수 있음

 

  1. 서류제출 및 온라인 접수 안내

 

가. 접수기간

(1) 마감일시까지 입력내용 수정 및 보완 가능

(2) 원활한 접수를 위하여 접수 마감일 이전에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입력 요망

(3) 접수 기간 내에 지원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전형 대상에서 제외하며, 지원서 필수 작성항목을 누락하는 등 작성 내용이 불성실한 경우 접수하지 않을 수 있음

 

나.지원방법:

(1) 온라인 접속

-진학사 홈페이지(https://www.jinhakpro.com/)접속 후 회원가입

(2) 입력 내용

-삼육대학교 채용 공고 클릭–표준지원서 작성

▸인적사항: 성명,주소,연락처 등

▸학력사항: 학사 및 최종학위(학사,석사,박사 모두 입력) 학사,석사,박사 학위증 모두 업로드

▸경력 및 자격사항: 지원자격에 해당하는 경력사항

※ 겸임교원의 경우,

① 기본증명서(상세) 1부. ② 소속기관 재직증명서 1부 ③ 경력증명서(산업체 경력증명서)

④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⑤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사본

▸교육경력사항: 최근3년간만 입력 및 증빙서 업로드(교육경력 증명서는 주당 시수 기록된 서류제출)

* 교육 경력의 경우 전문 대학 이상의 대학에서 강의한 시수만 인정함

▸강의계획서: 지원하는 모든 교과목에 대하여 별도의 강의계획서 작성

▸연구실적: 해당자에 한하여 대표 연구논문3개, 전시 공연발표:최근3년간 실적 업로드

(기타 연구실적물의 경우 지원서 내“연구논문/서적/작품/전시/공연발표 등록”에서 목록만 입력)

▸기타 모집분야별 추가 제출 요청사항이 있는 경우 해당 서류 업로드

 

 

  1. 심사기준 및 절차

 

가. 기본사항: 공개채용 심사는 기초 및 전공심사를 기본으로 함

나. 심사방법: 기초 및 전공심사는 지원자가 제출한 지원서 작성내용 및 서류 등에 대하여 통합평가 방법으로 진행

 

다. 심사항목

(1) 강의분야와의 적합도: 전공 및 경력 등 평가

(2) 교육자로서의 자질: 강의계획서, 자기소개서 등 평가

※각 대학 및 학과별 특성에 따라 평가항목 및 배점이 다를 수 있음

 

라. 모집분야 및 학과의 특성에 따라 기초 및 전공심사 외 추가적인 심사(면접 또는 실기심사 등)가진행되거나, 추가 서류제출을 요구할 수 있으므로 붙임의「모집 단위 목록」에서 반드시 확인

 

  1. 기타 안내사항 (지원자 유의사항 및 문의처 등)

 

가. 최종 지원 완료 후 지원서 수정은 불가능하며, 지원서 변경이 필요한 경우 공개채용지원 페이지에서 지원 취소 후 지원서를 수정하여 접수 마감시간 전까지 지원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심사진행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며, 해당 사항은 본교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하며 개별 안내하지 않습니다.

다. 서류는 모두 온라인으로 제출합니다. 다만, 평가를 위해 필요에 따라 원본 파일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라. 각종 증명서류는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본 제출을 원칙으로 합니다.

마. 지원서 작성 시 허위 기재 또는 서류미비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으며, 최종 겸임교수 발령 대상으로 선정된 이후에도 지원서의 허위 작성 사실이나 허위 서류제출 등 이 발견될 경우 합격이 취소됩니다.

바. 「국가공무원법」제33조(결격사유),동법 제69조(당연퇴직),「교육공무원법」제10조의4(결격사유),동법 제43조의2(당연퇴직),「사립학교법」제57조(당연퇴직)등에 해당하는 경우 합격이 취소됩니다.

사. 합격한 이후에 합격자에 한하여 성범죄 경력 및 결격사유 조회를 시행하며 조회에 동의하지 않거나, 이후 조회결과 성범죄 경력 및 결격사유가 확인된 경우 합격이 취소됩니다.

아. 해당 분야에 적격자가 없는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 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교 제 규정 및 본교에서 정한 기준을 따릅니다.

차. 「모집 단위 목록」의 담당 교과목명,강의시간 및 강의장소 등은 공개채용 지원을 위한 참고사항 일 뿐이며, 최종 임용확정 후 학과 사정 및 차기 학기별 강좌개설 현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카. 온라인 접수 시 입력사항에 대한 증빙 서류를 업로드하지 않은 경우 접수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타. 합격자 제출서류

이하 서류는 ‘합격한 이후에 제출’

(1) 졸업 또는 학위증명서(학사,석사,박사)각 1부씩 모두 제출

(2) 수업계획서-지원 시 제출분을 동일하게 제출

(3) 개인정보제공동의 및 성범죄경력조회동의서, 결격사유대상확인및동의서 각1부

(4) (겸임교수에 한함) 본직기관 겸직동의서 1부.

(5) (겸임교수에 한함) 재직증명서 1부.

(6) 기타 지원서 작성내용에 대한 증빙서류

(7) 기본증명서(결격사유 조회용, 주민번호 13자리 모두 표시)1부

 

파. 문의처

– 강사/비전임교원 모집분야,교육과정,: 각 학과 사무실(첨부파일 참조)

– 지원자격: (학부)교수지원팀 02-3399-3358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