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동문동정] 장재원(약학 94), 동화약품 연구개발본부장 선임

2026.02.06 조회수 588 커뮤니케이션팀

신약 개발 전 과정 아우르는 경영·법률 전문가

▲ 장재원(약학 94) 동문. 사진=동화약품

장재원(약학과 94학번) 동문이 동화약품 연구개발본부장에 선임됐다. 연구개발본부장과 개발부문장을 겸임하며 동화약품의 R&D 전반을 총괄하게 된다. 동화약품은 지난 1월 30일 보도자료를 내고 이같이 밝혔다.

장 동문은 우리 대학 약대를 졸업하고 경희대 약대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성균관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MBA), 연세대학교에서 법학 석사를 취득하며 신약 개발 전 과정을 아우르는 경영·법률 전문성을 갖췄다.

2000년 한미약품 학술개발부에 입사한 뒤 일화 의약연구실 실장, 유유제약 개발본부장, 대웅제약 개발본부장 등을 지냈다. 2022년부터는 유유제약에서 개발·영업본부장과 중앙연구소장을 역임하며 신약 개발부터 영업까지 전 과정을 총괄했다.

장 동문은 제약 바이오 분야 공공 연구개발과 기술사업화 정책에 대한 자문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지난 2022년부터 국가신약개발재단 국가연구개발과제 평가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고려대 의료기술지주 자문위원,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전문위원 등으로 활동 중이다.

장 동문은 동화약품 보도자료를 통해 “시간과 비용 효율성을 고려한 효과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하는 데 기여하겠다”며 “회사가 보유한 우수한 연구개발 및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환자들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글 하홍준 hahj@syu.ac.kr

ⓒ 삼육대학교 브랜드전략본부 커뮤니케이션팀 supr@sy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