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공지

대학공식행사

삼육대학교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2022.03.14 조회수 6,132 커뮤니케이션팀
share

Ⅰ.공모 개요
◦ 응모자격 : 삼육대학교 구성원 누구나 (재학생, 교수, 직원, 동문)
개인 또는 팀으로 신청 가능 (팀은 3인 이하로 구성)

 ◦ 공모주제
1) 삼육대학교의 교육이념과 상징성을 담고 있는 캐릭터
2) MZ세대에게 어필할 수 있는 캐릭터
3) 스토리가 있는 캐릭터
4) 국내외 발표된 적 없는 순수 창작 캐릭터 디자인

◦ 추진일정

구 분 세부일정 비고
공모기간 2022. 3. 14.(월) ~ 4. 15.(금) 17:00까지 홈페이지 공지
접수기간 2022. 3. 28.(월) ~ 4. 15.(금) 17:00까지 이메일로 접수
심사기간 2022. 4. 18.(월) ~ 5. 2.(월) 온라인 투표 1주 진행 포함
당선작발표 2022. 5. 4.(수) 14:00 홈페이지
시 상 식 2022. 5. 6.(금) 예정 장소 개별 공지

Ⅱ. 세부내용
◦ 공모일정
1) 공모작 접수 : 2022. 3. 28.(월) ~ 2022. 4. 15.(금) 17:00까지
2) 당선작 발표 : 2022년 5월 4일(수).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연락
* 상기 일정은 운영상황이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시상내역
1) 대 상: 300만원(1팀)
2) 최우수상: 50만원(2팀)
3) 우 수 상: 20만원(5팀)
* 당선에 적합한 작품이 없을 경우 시상하지 않을 수 있음

◦ 심사기준 및 선발절차
1) 심사기준
⦁ 작품의 창의성: 새롭고 흥미로운 스토리를 가진 창작물인가
⦁ 작품의 상징성: 대학의 교육이념을 잘 나타내고 있는가
⦁ 작품의 완성도: 주제에 부합하는 완성도를 지니고 있는가
⦁ 작품의 대중성: 많은 사람들이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가
⦁ 상품화 가능성: 다양한 분야/상품과 접목이 가능한가
2) 심사 절차

내부심사 공개심사 홍보위원회 심사
홍보팀 내부 심사

(1차 선정)

1차 선정 작품으로

온라인 투표 진행

최종 심사

(온라인 투표 50%

홍보위원회 심사 50% 점수 합산)

◦ 출품작 규격 및 제출 방법
1) 제출방법: 이메일 접수(supr@syu.ac.kr)
2) 제출내용: 참가신청서 1부,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및 저작권 이용 동의서 1부(팀으로 응모 시 개인별로 1부씩 작성), 캐릭터 디자인 작품(PDF, AI 또는 PSD파일)
3) 작품규격: A4 사이즈(210mm×297mm) PDF 형식으로 제출
* AI, PSD파일 등의 원본파일 필수 첨부, 미첨부시 미제출로 간주
* 모든 파일은 하나의 폴더에 담아 알집으로 압축하여 제출
* 파일명: 참가자(팀)명_작품제목
4) 작품제출형식: 캐릭터 기본형(정면, 측면, 후면)과 3가지 응용형 작품 제출
캐릭터의 명칭과 특징 및 스토리를 작품 하단에 간략히 기술할 것

◦ 유의사항
1) 모든 공모 작품은 공모주제, 제출규격, 유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함
2) 수상작은 삼육대학교 캐릭터로 제작되어 광범위하게 활용되며, 제작 과정에서 수정 또는 변형될 수 있음
3) 수상작의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삼육대학교에 귀속되며, 삼육대학교는 수상작을 2차적 저작물로 변형하여 활용할 수 있음
4) 국·내외에 발표된 적이 없는 순수 창작품이어야 하며 본인의 창작물이 아니거나 도용한 디자인인 경우 당선이 확정된 이후라도 당선취소와 상금회수, 법적인 책임을 물을 수 있음
5) 출품작은 제3자의 초상권, 지적재산권 등 기타 제반 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 의무를 다해야 하며, 이에 대한 이의 신청 또는 분쟁 발생 시 모든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음
6) 출품작은 반환하지 않으며, 심사 결과에 따라 당선에 적합한 작품이 없을 경우 시상하지 않을 수 있음.

Ⅲ. 문의
삼육대학교 대외협력처 홍보팀 전화: 02-3399-3808, 이메일 supr@sy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