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공지

부서행사

[스미스학부대학] 2023학년도 디카시 공모전 수상작품 및 인원 안내

2023.05.18 조회수 1,766 스미스학부대학

안녕하세요. 스미스학부대학입니다. 

이번 년도 처음으로 진행된 디카시 공모전에 많은 관심 및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여러분들의 감성과 시적표현능력을 뽐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상구분 학과 이름 시제목 심사평
대상 신학과 김O진 녹명 (부제: 綠名을 錄名하다) 겨울과 봄의 흐름을 노래하는 데 그치지 않고, 겨울을 이겨낸 생명을 ‘나’의 이야기와 연결시킨 점이 훌륭하다.
이번 공모전의 특징을 잘 이해하고 작성한 디카시로, 빛을 잘 활용하여 찍은 사진이 돋보이며 시 역시 사진과 잘 어우러지게 써주었다.
최우수상 아트앤디자인학과 임O빈 이번생 주인공은 나야나 사진과 글이 잘 어우러졌으며 대학생으로서 미래를 향한 포부를 밝히는 당당함이 인상적이다.
대학생다운 용기와 패기가 멋지게 잘 드러나있는 시이다
최우수상 사회복지학과 송O우 아름다운 이별 아름다운 꽃송이 이면의 어둠을 짚어내어 ‘나’의 아픔과 묶어내는 눈이 훌륭하다.
대화를 통해 간결하게 상황을 그려내는 능력과 서정적으로 이야기를 풀어간 감각이 돋보인다
최우수상 생활체육학과 유O빈 기다림의 봄 단순한 말장난을 넘어서서 본질을 이해하고 언어를 맵씨있게 쓰는 솜씨가 돋보인다.
텅 빈 운동장과 기다림이라는 소재를 잘 버무려 멋진 디카시를 완성한 점이 훌륭하다
최우수상 간호학과 윤O우 혼자 피는 꽃 무리와 떨어져 핀 꽃에 시인을 대입시키며, 화려하지 않더라도 자신의 방식대로 살아가는 삶의 아름다움을 잘 노래했다
혼자 피어나더라도 기죽지 않고 자신의 속도를 살겠다는 마음을 꽃을 통해 잘 그려내고 있다.
최우수상 아트앤디자인학과 이O성 관계 사물을 바라보는 자신만의 관점을 매력적으로 풀어내었다.
작은 것에서 큰 것을, 구체적인 것에서 추상적인 것을 읽어내는 시도가 훌륭하다
우수상 식품영양학과 전O재 올해 할 일은 끝 벚꽃을 소재로 하는 많은 출품작 중에서도 어떻게 ‘시’로서 벚꽃을 노래해야 하는지를 이해하고 쓴 몇 안 되는 글이다.
져버린 벚꽃을 제 할 일을 해낸 자의 모습으로 읽어내는 시각이 탁월하다
우수상 경영학과 민O경 비비추의 졸업 사진과 글, 대학생이라는 시인의 상황을 잘 버무려서 쓴 위트있는 시이다.
평범하지 않은 소재를 찾아내는 눈과 그것의 의미를 추적하는 노력이 훌륭하다
우수상 신학과 이O망 한 송이의 용기 한 송이 꽃의 삶에서 지난 여정을 읽어주는 감성이 돋보인다.
꽃에게 말을 건네는 듯한 친근한 어조로 시인이 노래하고 싶은 바를 잘 전달하였다.
우수상 아트앤디자인학과 강O지 벚꽃노래 단순하지만 힘 있게 시적 감수성이 스며든 시간을 잡아내었다.
‘디카시’ 공모전 답게 벚꽃이 날리는 멋진 전경을 잘 포착하여 이에 어울리는 시를 썼다.
우수상 신학과 장O안 분필 주목하기 쉽지 않은 대상에 관심을 가진 춤품작으로, 대학생으로서의 시적 자아와 사진이 잘 어우러져 있다.
대학생으로서 배움과 노력의 가치를 생각해보려는 시도가 훌륭하다.
우수상 경영학과 임O은 시험기간 위트 있는 어조로 아이들의 천진한 여유로움과 시험 기간의 조급한 마음을 잘 대비시켰다.
디카시라는 장르를 가볍고 위트있게 소화해 낸 점이 재미있는 시이다.

 

※ 문의: 스미스학부대학 02-3399-3383

※ 디카시 공모전 만족도 조사: https://me2.do/IGG5bMIf

※ 참여수료증이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SU-Plus에서 만족도 조사를 하시면 수료증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출력기간: 2023년 5월 31일까지)

 

 

<수상인원 안내사항>

1. SU-WINGs의 대표계좌를 5월 22일까지 본인 계좌로 변경해주세요. 미변경으로 인한 장학금 미지급은 본인 책임에 따릅니다.

2. 대상: 20만원, 최우수상: 10만원, 우수상: 5만원 지급됩니다. 

3. 기본적으로 SU-WINGs에 저장된 이메일주소로 상장 사본(PDF)이 전송되어집니다.  상장 실물이나 다른 메일로 전송을 원한다면 lws0711@syu.ac.kr로 인적사항을 보내주세요.

4.  상장 실물 수령은 발급기간이 있으며, 신청 후 대략 1~2일이 소요됩니다. 발급되어지면 수톡으로 안내드립니다.(수령장소: 바울관 106호 스미스학부대학)

5. 상장 실물 수령 신청은 2023년 5월 31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이후로는 실물 발급 및 신청이 불가합니다. 

6. 수상인원을 제외한 모든 참여인원에게 SU-Point 3,000원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