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창업공지

알림

2021 파란사다리 사업 참가자 모집 안내

2021.08.25 조회수 2,390 취업지원팀
share

2021 파란사다리사업 학생모집 안내

  1. 목적 및 취지

사회∙경제적으로 취약한 대학생들에게 해외 대학에서의 연수 기회를 제공하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자기 개발과 진로 개척을 위해 노력하는 꿈과 열정을 지닌 대학생들에게 균등한 교육기회를 보장 하고자 함

2. 대상

대한민국 국적을 소지하고,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로서, 국내 대학* 재학 중**인 경제·사회적 취약 계층 학생으로 해외 연수 참여를 통한 자기 개발 등의 의지가 있는 자

가. 「고등교육법」제2조 제1호 내지 제4호에 따른 일반대학, 산업대학, 교육대학, 전문대학 및 국립대학법인 대학, 특별법에 의한 과학기술원()

나. 대학 입학 후 자퇴 또는 제적 상태가 아닌 학부 재학생

다. (우선선발)한국장학재단 학자금지원 소득5분위 이내(당해학기)학생

–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포함

※ 1~3분위 우선 선발 예정

라. 고등교육법상 원격대학, 대학원, 기술대학 학생은 신청대상에서 제외

마.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범위 – 학생 및 가구원(부모 또는 배우자) 중 1인 이상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하며 증빙자료 제출해야 함

바. 교육부의 ‘글로벌 현장학습’ 또는 WEST 프로그램 기 참여자, 2019 파란사다리 참가자는 참여 제한되며, 동계 방학 중 교내 타 프로그램 참가자 또한 중복 신청하실 수 없음

3. 사전교육 및 연수기간: 2021. 10월~2022. 2월 (상세일정 참조)

4. 세일정 및 내용

구분 내 용 일시
사전교육

(공통)

1차 진로인식검사 추후공지
공통역량강화 워크숍
1대 10 직무멘토링 추후공지
모의토익 TEST
언어교육(전화영어 실시 예정)
오리엔테이션(안전,성폭력예방, 글로벌 에티켓
발대식
영국 미국
해외대학 온라인연수

(4~5주)

영국, 리젠츠JOB談:

글로벌비즈니스, 역사, 문화

미국, 괌 JOB談:

관광서비스업 기업분석

Regent’s University

(영국 런던)

University of Guam

(미국 괌)

20명

(삼육대 16명, 타 대학 4명)

40명

(삼육대 32명, 타 대학 8명)

2022.01.03.(월)~2022.02.09.(수) 2021.12.27.(월)~2022.01.26.(수)
❶ 1주차-4주 : 영어 연수+ 기업분석 팀별 과제

❷ 5주차: 2022.02.07.-02.09.

국내 글로벌 기업탐방

❶ 1-4주차 : 영어 연수+ 기업분석 팀별 과제

❷ 5주차: 2022.01.24.-01.26.

국내 글로벌 기업탐방

 

참가비 개인경비 등 (교통비, 식비) 개인경비 등 (교통비, 식비)
직무역량강화프로그램 ❶ 직무교육: AI Speech / Think Wise / PowerBI

❷ 교양교육: Western-style Food Maker Program, Necessities of life

Experience a traditional restaurant(British/American),How to Create Resume

사후관리

(공통)

내용
결과보고회 (부모초청) / 성과보고회 (타 대학연계) 2022.02.14
2차 진로의식 검사 추후공지
K-MOVE 연계
모의토익 TEST
1대10 직무멘토링
토익사관학교 영어과정 이수
해외인턴십 우선선발

* 상기 일정은 협약 대학 및 코로나 상황에 따라 프로그램 및 일정이 일부 변경될 수 있음

* 코로나 상황이 양호할 시 교내 생활관에  남, 여 별도 생활관에 2인 1실로 기숙할 수 있음

*코로나 상황이 양호할 시 해외대학 온라인프로그램 및 직무역량강화교육은 교내  집합교육으로 진행할 수 있음

※ 상기 모든 프로그램(사전, 사후교육)에 반드시 참석해야 함

5. 신청 방법(서류 제출)

  • 신청 기간: 2021년 8월 25일(수) – 9월 8일(수) 17:00까지 제출
  • 제출 서류(공통서류): 참여 신청서1부.

    개인 활동계획서 1부. 팀 활동계획서1부.

    지도교수 추천서1부.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신청인 필수),(추천인)

   소득분위확인서1부(한국장학재단에서 발급하는 통지서로 제출)

   재학증명서1부.
* 본교생 팀별(3~4)2개 이상의 학과와 결성하여 연구하고자 하는 주제로 활동계획서 작성 후 제출. 개인별 지원 가능함

     ex) 영국팀, 미국팀 주제: 글로벌비즈니스 기업분석

  ※타교생 개인 과제 선택하여 분석할 것

  • 제출 방법:(본교생/타교생) 학생회관 2층 취업진로지원센터 직접 제출 또는 등기제출

 주소: 서울시 노원구 화랑로815 학생회관2층 취업진로지원센터 파란사다리 담당자 앞

       9717:00 소인까지 인정됨

  • 면접 일자: 2021년 09월 15일 (수) 17시
  • 합격자 발표: 2021년 09월 24일 (화) 14시
  • 합격자 공지: 삼육대학교 취업공지 및 합격자 개별 SMS연락

***문의사항은 이메일 intern@syu.ac.kr로 남기면 답변 또는 전화 연락 예정임

대학일자리본부 취업진로지원센터 02-3399-3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