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창업공지

모집

직업상담사 2급 과정평가형 훈련생 모집

2023.02.10 조회수 2,068 취업지원팀
share
역량 중심으로 채용하는 시대에 본인의 역량을 입증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국가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입니다.
국가자격증을 기존의 필기 및 실기 시험으로 취득하지 않고, 대학교의 강좌를 이수하고 내•외부 평가를 통해 취득하는 좋은 길이 있습니다.
바로 과정평가형 훈련 프로그램입니다!


우리 학교에는 실내건축기사, 조경기사, 직업상담사 과정평가형 훈련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직업상담사 2급 훈련은 전공과 관계없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모집대상: 삼육대학교 2학년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방법: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sucoun@syu.ac.kr로 전송
신청마감: 2023년 2월 20일 (월)


직업상담사 2급 과정평가형의 매력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직업상담사 2급이 있으면 고용노동직류 공무원 시험에서 최대 5% 가산점을 받음
- 상담 관련 국가자격증들 가운데 가장 취업률이 높음
- 직업상담과 관련한 관공서, 공공기관, 기업, 학교의 일자리 전망이 계속 유망함
- 전공 학점도 취득하고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음
- 6개월~1년 따로 준비해야 하는 자격증을 수업을 통해 준비하고 취득함
- 본인이 포기하지 않는다면 100%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음


직업상담사 2급 과정평가형 훈련생은 매년 1학기 시작 전에만 30명 선착순으로 모집합니다.
과정평가형은 자격증 과정이라 전공과 관계 없으나, 과정평가형 31학점을 이수해야 취득 조건을 충족할 수 있기 때문에
학년에 따라 졸업 시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미 수강신청을 한 상태지만, 개강하고 수강변경기간에 신청할 수 있는 자리가 많이 남아 있습니다.


학기별 이수 과목은 포스터를 참고하시고, 첨부한 홍보 영상도 참고하세요.
자격증의 특성상 상담심리학과 과목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는데, 원한다면 상담심리학과 부전공이나 복수전공을 병행할 수 있습니다.
이번 학기에 개설되는 과목은 진로상담(박종환 교수, 월 2~4교시), 직업상담 I(이건호 교수, 금 1~3교시), 멘토링실습(정성진 교수, 금 4~5교시)입니다.
금요일에는 점심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며칠 전에 실시한 설명회 영상 링크를 공유하니 궁금한 분들은 시청해보세요.
https://youtu.be/8TUuQcUYRvI

미래 전망이 밝은 직업상담사 2급 과정평가형 훈련 프로그램에 많이 지원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