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공지

[장애학생 학습도우미 모집] 2014학년도 2학기 장애학생을 도울 학습도우미를 모집합니다.

2014.08.14 조회수 1,888 장애학생지원센터
share

장애학생지원센터에서는 장애학생을 위한 학습도우미를 모집합니다.

1. 학습도우미 요청 내용으로는

대필도우미 : 수업시간에 함께 입실하여 장애학생에게 수업내용을 전달하는 도우미입니다.

이동도우미 : 이동에 불편함을 겪는 장애학생을 도와 강의실 또는 활동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 도우미 입니다.

튜터도우미 : 기초 학력 및 전공과목에 튜터를 요청한 장애학생을 돕는 도우미로 해당과목이 A이상의 학점을 받으며 자격증소유자이어야 합니다.

2. 도우미 신청 방법은

1) 종합학사정보시스템 이용

현재 재학 중인 장애학생의 수강신청 내역이 입력되어 있어 가능하신 시간을 선택하면 됩니다.

[신청방법]

종합학사정보시스템 -> 장애학생지원 -> 학습도우미신청 -> 도우미 요청 검색 -> 요청과목의 시간과 요일을 확인하시고 원하는 과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2) 장애학생지원센터에 직접 신청

학부생 외 대학원생의 학습도우미도 모집하고 있으니 첨부파일인 도우미지원서를 작성, 본인의 시간표와 함께 바울관 1층 장애학생지원센터를 방문해 주세요.

3. 학습도우미 모집기간 : 8월 24일(일) ~ 9월 14일(일) 까지
* 센터에 직접 방문을 희망할 시 근무시간 내 방문해 주세요.(방문가능시간 오전 9시 ~ 오후 5시)

4. 학습도우미 혜택

1) 도우미 지원금 지급 : 규정에 의해 지급(시간당 6,000원)

2) 학생경력 마일리지 혜택 : 50시간 이상 활동 시 학생경력 마일리지 중복 혜택(최대 300시간까지)

5. 자격 : 삼육대학교(학부생) 재학생

대필 : 타자가 빠른 학생 우선 선발… 신청서 비고란에 ‘난 000타’라고 타자속도를 기록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이동보조 : 장애학생을 배려하고 친절한 마음씨의 소유자
튜터 : 장애학생의 전공과목 및 기초소양과목(국어, 수학, 영어 등)를 잘 가르쳐 학업성적이 업그레이드될 수 있도록 지도할 수 있는 자격이 있는 선배. (전공 및 교양과목 A이상의 성적)

6. 도우미의 의무

  1) 서약서 제출

  2) 월말 근로시간표 제출

  3) 장애이해교육 1시간 이상 이수

  4) 학습계획표 제출(튜터만 해당)

7. 문의사항

바울관 1층 학생지원처 내 장애학생지원센터 (02-3399-3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