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공지

온라인 심리상담 게시판 개설안내

2015.02.04 조회수 1,784 학생생활상담센터
share

학생생활상담센터 온라인심리상담실에서 고민을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글은 비밀글(익명)로 게시가 되며, 학생생활상담센터 전문 상담사가 직접 답변을 달아 드립니다.

※ 글 작성시 반드시 비밀글에 체크 바랍니다.

온라인 심리상담 게시판 링크  https://www.syu.ac.kr/web/kor/814

* 온라인 심리상담실 이용 시 꼭! 기억해주세요.

안녕하세요? 『학생생활상담센터』입니다.

본 센터에서는 전문적인 온라인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다음 내용을 꼭 숙지하시어 신뢰로운 상담이 될 수 있도록 협조해주세요^^


1. 모든 상담내용은 비밀보장을 원칙으로 합니다.

온라인심리상담실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상담내용은 비밀보장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다음과 같은 경우 예외사항을 두고 있습니다. 

 1) 내담자 자신과 타인의 생명이나 건강을 위협하거나 사회의 안전을 위협하는 경우

 2) 경우에 따라 내담자의 사전 동의 없이 내담자의 보호를 위해 협력자(보호자, 관련기관: 경찰, 119구조대 등)의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주의! 사이버폭력이 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심리상담 중 상담자에게 고의적이고 일방적으로 욕설, 비방, 성적 메시지를 전달하여 불쾌감이나 위압감 등의 피해를 유발하는 것은 사이버폭력입니다. 따라서 상담과 무관한 언어적, 성적 내용 언급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44조의7/ 성폭력특례법 제13조/ 성폭력 범죄의 처벌 및 피해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14조(통신매체 이용음란)」


3. 솔직한 상담이 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온라인 심리상담을 통해 진솔히 표현하는 연습을 하다보면 상담의 효과는 더욱 커질 수 있습니다. 상담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임이 밝혀질 경우, 온라인상담 게시판 이용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4. 모든 상담기록이 자동저장 됩니다.

모든 상담기록은 자동적으로 저장되며, 전문적인 상담을 위해 필요 시 참고할 수 있습니다.

 

5. 상담기록은 동의 없이 배포할 수 없습니다.

학생생활상담센터 온라인심리상담실에서 받은 상담은 동의 없이 배포하거나 공개할 경우 법적인 책임을 지게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받은 상담내용에는 여러분이 쓴 글에 대한 저작권과 상담사 글의 저작권 모두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상담기록이 필요하면 꼭! 학생생활상담센터로 문의해주세요.

「저작권법 제2조, 제9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련 법률 제70조」


기타 문의사항은 02-3399-3242 학생생활상담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015. 2. 4

학생생활상담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