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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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도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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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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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날 기도력
12일/개혁의 원칙들이 오늘날 고수되어야 함- 1일 - 그분의 백성을 위한 하나님의 기별
- 2일 - 연구를 위하여 열린책 - 요한계시록
- 3일 - 예수의 증거는 하나님의 영원한 사랑을 계시함
- 4일 - 우리의 구속을 위한 그리스도의 사역이 묘사됨
- 5일 - 미래를 바라봄
- 6일 - 우리는 주어진 기별에 대하여 책임이 있음
- 7일 - 빛에 무관심하는 일의 위험성
- 8일 - 초기의 박해
- 9일 - 사단의 추종자들로 말미암아 타락한 초기 교회
- 10일 -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들 가운데는 두 부류가 있음
- 11일 - 그들은 너희들도 핍박할 것이다!
- 12일 - 개혁의 원칙들이 오늘날 고수되어야 함
- 13일 - 믿음과 추측 사이의 차이를 이해하라!
- 14일 - 죽도록 충성하라
- 15일 - 예수님을 따르는 자들은 생사가 걸린 투쟁에 직면해 있음
- 16일 - 하나님은 각 시대에 그분의 비밀들을 계시하심
- 17일 - 하나님은 우리를 빛의 자녀가 되도록 부르심
- 18일 - 성급하거나 무모한 처신을 하지 말라 !
- 19일 - 분쟁을 피하고 조화를 촉진시키라!
- 20일 - 우리는 진리를 알고 그것을 실천해야 함
- 21일 - 사람들은 성경을 상고하도록 가르침을 받아야 함
- 22일 - 선한 천사들과 악한 천사들이 항상 임재해 있음
- 23일 - 다니엘과 요한계시록을 함께 연구하라
- 24일 - 다니엘서는 연구할 수 있도록 인봉이 떼어졌음
- 25일 - 초기의 반대자들은 재림교인들을 조롱했음
- 26일 - 월리암 밀러의 증거
- 27일 - 세천사의 기별-하나님의 말씀으로 돌아오라는 초청
- 28일 - 하나님의 율법은 수정할 필요가 없음
- 29일 - 요한계시록 10장의 천사는 하나님의 마지막 기별을 선포하고 있음
- 30일 - 예수 안에 있는 진리를 고수하라!
개혁의 원칙들이 오늘날 고수되어야 함
주제성구
“네 본 것과 이제 있는 일과 장차 될 일을 기록하라” (계 1:19)
이 시대에 우리가 고수하도록 부름을 받은 원칙은 위대한 종교 개혁 시대에 복음을 신봉하는 자들이 유지했던 것과 같은 것이다. 1529년 제후들이 스파이얼스 의회에 모였을 때에 세상의 희망은 바야흐로 깨질 것처럼 보였다. 이 의회에는 종교 자유를 제한하고 개혁의 원칙들을 더 이상 확산시키는 일을 금하는 황제의 칙령이 제출되어 있었다. … 이 세상을 위한 중요한 문제들이 소수의 믿음의 영웅들의 행동에 달려 있었다. 종교개혁의 진리들을 받아들였던 자들은 함께 모였으며 그들은 "그 칙령에 반대하자 양심의 문제에 있어서 많은 수는 아무런 권위를 갖지 못한다"라고 만장일치로 결정을 내렸다. 그들은 항의서를 작성하여 운집한 의회에 제출하였다. … 이 마지막 쟁투에서 하나님께서는 개혁자들이 드높게 쳐들었던 진리와 종교 자유의 깃발을 우리 손에 위탁하셨다. 그분께서 말씀의 지식으로 복을 주신 사람들은 이 위대한 선물에 대하여 책임을 지고 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최고의 권위로 받아들여야 한다. 우리는 그 진리를 우리 자신의 개인적 행위로서 스스로 받아들여야 한다. 그리고 스스로 하나님의 말씀을 개인적으로 연구함으로써 그것들을 상고할 때에만 우리는 이 진리들을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이다. … 하나님의 말씀이 정죄하고 있는 교리들을 받아들였기 때문에 개신교 교회들은 루터 당시에 교회의 당국자들이 그들의 교의들을 진리의 옹호자들에게 강요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이것들을 전면으로 내세우고 백성들의 양심에 강요할 것이다. 그 동일한 싸움이 다시 벌어질 것이며 , 각 사람은 그 쟁투의 어느 편에 설지 결정하도록 부름을 받게 될 것이다. 사람들이 진리를 보고도 그것이 십자가를 수반하기 때문에 받아들이기를 즐겨하지 않을 때 그들은 사단의 유혹에 문을 열고 있는 것이다. 그는 에덴에서 하와에게 했듯이 거짓말을 믿도록 그들을 인도할 것이다. 그들을 성화시켰을 수도 있을 그 진리는 영혼들의 파괴자가 제시한, 기분을 좋게 하는 기만들 때문에 제쳐 놓여진다. 가장 귀중한 진리가 치명적인 오류들 가까이에 놓여 있는 것처럼 보이는 경우가 흔하다. 그리스도께서 그분에게서 배우는 모든 사람에게 약속하신 그 쉼은 무관심과 육적인 안온곁에 가까이 놓여 있으며, 다수의 사람들은 이 안식이 그리스도의 멍에를 메고 그분의 짐을 지고 그분의 온유하고 겸손함을 소유하는 데 있다는 사실을 간과한다. (원고 100, 18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