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
기도력
-
월
-
다른 날 기도력
31일/“거의 천사들의 탁월함에 이름”- 1일 - 더 많이, 더 많이, 더욱더 많이!
- 2일 - 번영의 위험
- 3일 - 고통을 경감시키는 대리자들
- 4일 - 너무 귀중해서 하나님께 바치지 못할 것은 없다
- 5일 - 그대의 회계는 얼마나 떳떳한가?
- 6일 - 잃어버릴 때 얻음
- 7일 - 저주인가 축복인가
- 8일 - 결코 망하지 않는 은행
- 9일 - 하나님의 미소
- 10일 - 하나님께서 받으시는 선물
- 11일 - 하나님의 자비로운 돕는 손
- 12일 - 신속한 자아부정
- 13일 - 품성의 시금석
- 14일 - 우리는 정말 희생하고 있는가?
- 15일 - 악에 대한 치료제인 진리
- 16일 - 믿음의 눈으로
- 17일 - 진리의 광산을 채굴함
- 18일 - 성경을 연구하는 방법
- 19일 - 성경이 내게 말함
- 20일 - “기록되었으되”
- 21일 - 생명나무의 잎사귀들
- 22일 - 만족케 하는 떡
- 23일 - 유혹에 대한 방화벽
- 24일 - 지속적으로 드러나는 진리
- 25일 - 진리의 성화시키는 능력
- 26일 - “더 거룩하고, 더욱더 거룩하게”
- 27일 - 거룩함의 비결
- 28일 - 매일 이루어지는 회심의 경험
- 29일 - 그리스도의 햇빛 안에서
- 30일 - 은혜 안에서 자라나는 법
- 31일 - “거의 천사들의 탁월함에 이름”
“거의 천사들의 탁월함에 이름”
주제성구
“그러므로 의인은 그 길을 독실히 행하고 손이 깨끗한 자는 점점 힘을 얻느니라”(욥 17:9).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에게 재능을 주셔서 현명하게 증진시키도록 하셨다. 만일 올바르게 사용된다면, 이 재능들은 주신 분의 영광을 반사할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의 가장 귀중한 선물들이 왜곡되어 축복보다는 저주가 되고 있다. 주께서는 사람에게 계속적으로 증진할 수 있는 능력을 주셨으며, 이 일에 있어서 가능한 모든 도움을 허락하셨다. 준비된 거룩한 은혜를 통하여, 우리는 거의 천사들의 탁월함에까지 이를 수 있다. 진리 안에서 여러 해를 살았고, 은혜 안에서 성장하는 일에 귀중한 유익을 많이 누렸으면서도 아직도 세상으로 기울어져서 세상의 오락과 놀이에서 즐거움을 찾는 자들에 대해서 무슨 말을 해야 할까? 점점 힘을 얻는 쪽으로 나아가는 대신에, 그들은 조금씩 조금씩 하나님에게서 떠나 있으며, 영적 생명을 잃고 있다. 재능이 경건을 대신할 수 없으며, 사람들의 칭찬이 우리로 하여금 결코 하나님의 은총을 얻게 할 수 없다. 그리스도인이라고 공언하는 대다수의 사람에게 필요한 것은 참된 회심이다. 만일 마음이 올바르면 행동도 올바르게 될 것이다. 세속적인 저열한 감화가 참된 선의 불꽃으로 마음이 타오르지 않는 자들의 품성과 생애의 특징을 이루고 있다. 너무 많은 사람이 그리스도를 따른다고 공언하면서도, 자신의 판단을 따르는 데 아무런 부담을 느끼지 않으며 마음의 욕망에 탐닉한다. 그리스도인 생애에서 진보하기를 원하는 자들은 자신의 손과 마음을 그 일에 바쳐야 한다. 친구들은 그에게 계속해서 앞으로 또 위로 나아가라고 권장하고 권면할 수 있다. 하늘은 그에게 가장 좋은 축복들을 부어줄 수 있다. 그는 좌우지간 가능한 모든 도움을 얻을 수 있다. 그러나 그가 자신을 돕기 위하여 진지한 노력을 기울이지 않는다면, 그 모든 것은 헛될 것이다. 그는 죄와 사단을 대적하는 싸움에 직접 나서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영생을 잃을 것이다(리뷰 앤드 헤랄드, 1882년 6월 20일자). 참된 종교는 그것을 소유한 자를 끊임없이 향상시키며, 그에게 고상한 목적을 불어넣고, 타당한 행동을 가르치며, 모든 행동에 어울리는 위엄을 지니게 한다(리뷰 앤드 헤랄드, 1882년 6월 20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