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과학과

스포츠학과 관련 학생들이 달리고 있는 이미지

스포츠과학과

Department of Sports Science

전문교육을 통한 미래 스포츠지도자 양성

교육목적

본 학과는 삼육교육의 교육이념에 따라 균형 진 조화로 전인적 인간교육의 성취를 위해 신체교육을 과학적으로 연구실천하는 학과이다. 또한 기독교 정신에 바탕을 두고 평생 생활체육을 지도 관리 할 수 있도록 기초 및 임상 스포츠의학, 공연예술학 등의 이론 학문과 능력을 갖추고 종합적인 건강생활과 체력을 관리 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이 본 학과의 목표이다. 21세기에는 급증하는 대중 스포츠의 인구와 국민건강과 체력향상을 위한 생활체육 또는 스포츠산업분야의 전문가로 양성해가는 것이 현 추세이므로. 본 학과는 가장 현실적이면서도 미래 지향적인 스포츠 전문 지도자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수행하고 있다.

교육목표

  • 전문학술이론연마 – 국제적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전문 지식인을 양성하기위해 전공분야의 학문적 이론과 새로운 학문적 조류를 잘 이용하고 첨단지식과 기술을 연마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 독창적연구능력함양 – 국가와 인류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창조적인 기술창출을 위해 독자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창의적이고 비판적인 연구 역량을 연마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 전인적지도역량제고 – 기독교 정신의 삼육교육을 바탕으로 지성과 영성, 신체의 균형 발달 위에 숭고한 기독교 정신과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전문 지식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여 실용적인 지식과 합리적인 사고력, 건전한 인격을 가진 전인적인 교육자 및 지도자로서의 역량강화에 주력한다.

학과내규

학과내규 다운로드-스포츠과학과(2023)
최종수정일 : 2023.0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