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후기(2025년 8월 졸업예정자) 최종 학위논문 제출 안내
Ι 2024학년도 후기 최종 학위논문 제출 관련 안내 Ι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어 정해진 기간에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제출 마감 일자 : 2025년 6월 20일(금) 오후 3시 까지(기간 엄수)
2. 제출 장소 : 백주년기념관 101호 대학원 교학팀
3. 제출서류
서 류 |
내 용 |
1) 논문 인준서 원본 1부(논문 완제본 제출X) |
학칙 개정으로 인해 논문 양장본이 아닌 인준서 원본 1부 제출로 변경됨 |
2) 논문인쇄승인서 1부 |
링크 클릭 후 하단에 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작성 |
3) 표절검사확인서(Copykiller) 1부 |
① E-Class(클릭) 로그인 → 하단의 Copykiller 접속 → 표절 검사 진행 → 세가지 중 기본보기로 출력 ※ SU-WINGS 혹은 E-Class를 통해 논문표절검증 시스템에 들어가야함. 도서관 Copykiller는 이용불가함. ② 첫장 확인란에 지도교수님 서명 (필수) ③ 표절률 기준은 없음 (일반적으로 15%이하) |
4) 연구윤리교육 이수증 1부 |
링크 클릭 후 진행 |
5) E-IRB 종료보고확인서(혹은 통지서) 1부 |
① IRB 메뉴얼(IRB Guidline) 링크 클릭 후 하단에 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참고 * 보건복지부 산하 국가생명윤리정책원 요구사항 ② E-IRB 사이트에서 직접 출력 가능: 링크 클릭. ③ IRB와 관련 없는 경우, IRB 심의면제 확인서 제출 : 링크 클릭 |
6) 저작권동의서 1부
7) 제출확인서 1부 |
온라인 학위논문 등록 후 가능
|
8) 설문완료증 1부(*박사만 해당) |
사이트 바로가기: 링크클릭 -왼쪽 상단 인터넷조사 참여-회원가입/로그인-새로 뜨는 팝업창에 내용입력 *팝업이 승인되어 있어야 팝업창이 열립니다 |
4. 논문심사 포기신청
① SU-WINGS 로그인-서비스-학생-[대학원] 졸업정보-졸업논문 심사 포기신청에서 신청버튼 클릭
② 환불요청서 출력 및 싸인 후 통장사본을 함께 첨부하여 대학원 이메일로 발송
메일: graduate@syu.ac.kr
첨부서류: 환불신청서 및 통장사본
③ 대학원으로 전화하여 최종확인
5. 유의사항
1) 위의 제출서류 7가지(박사의 경우 8가지)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합격으로 처리 됩니다. 2) 모든 서류는 원본으로 제출해야 합니다.(기간 엄수) 3) 논문 제출관련 문의: 대학원 교학팀 02-3399-3016, 3012 4) 온라인 학위논문(D-Collection) 문의: acq@syu.ac.kr * 온라인 학위논문과 관련하여 문의자가 많아 유선연결이 어렵습니다. 필요한 경우 이메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5) IRB 문의: kjs@sy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