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 질문들

수업

학석사 연계과정이란?

2022.12.09 조회수 1,583 대학원
share

학·석사 연계과정이란?

학사, 석사과정을 연계하여 석사 학위과정을 3학기에 이수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학사과정 때 대학원의 수업을 6~9학점을 수강할 시 석사과정을 입학하면 이수한 학점을 석사과정 졸업학점으로 인정하며, 한 학기를 단축할 수 있어서 대학원 진학을 계획하고 있는 학우들에게 매우 유익한 제도입니다.

신청접수는 언제 받나요?

학석사 연계과정 신청접수는 대학원 수강신청 전 1주, 개강 후 1주로 한 한기에 두번의 신청기간이 있습니다.

일반대학원 홈페이지 학사공지에 해당 내용이 공지됩니다.

신청접수 및 수강신청 방법은?

① 신규 신청자
1) 학부 SU-WINGs로 로그인 하여 학석사연계 신청 후 학석사연계과정 지원서와 추천서수강신청서를 작성하여 학부 성적증명서와 함께 대학원 교학팀으로 제출(백주년기념관 1층 101호 )

*위 제출서류 양식은 SU-wings [학적정보]-[학석사연계과정 신청]에서 신청 후 다운로드

2) (대학원 승인 이후) 학부 SU-WINGs로 로그인 하여 학석사연계 메뉴에 있는 [학석사연계과정 수강신청]을 통하여 신청
# 유의사항 : 대학원 공통과목(기독교세계관) 및 선수과목은 수강 할 수 없음.

② 기신청자(지난 학기 학석사연계과정을 신청 및 이수한 자)
1) 학부 SU-WINGs로 로그인 하여 학석사연계 신청
2) (대학원 승인 이후) 학부 SU-WINGs로 로그인 하여 학석사연계 메뉴에 있는 학석사수강신청을 통하여 신청

# 유의사항 : 대학원 공통과목(기독교세계관) 및 선수과목은 수강 할 수 없음.

지원 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① 학부 과정 2년 이상 수료한 자
② 학·석사 연계과정 지원서 제출 직전 학기까지의 평균평점이 3.0 이상인 자

참고사항

① 학·석사 연계과정으로 취득한 학점은 학사학위과정 졸업 및 수료에 필요한 학점에 포함되지 않는다.
② 학점인정은 학·석사 연계과정에서 이수한 학점 중에서 9학점까지 대학원 학점으로 인정 받을 수 있으며, 최소한 6학점 이상 대학원 학점을 이수하여야 한다.
③ 학·석사 연계과정을 신청하여 대학원 과목을 이수한 학부 조기·우등 졸업생들이 졸업 직후 대학원에 지원할 경우 우선 선발될 수 있으며 입학금을 면제 받는다.(대학원 입학시 확인 요)
④ 학·석사 연계과정을 통해 학점을 인정 받은 자(참고사항 2항에 의거)는 대학원 졸업을 한 학기 단축할 수 있다.
⑤학·석사 연계과정 이수 중인 학부 학생은 학기 당 최대 20학점(대학원과목 포함)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학·석사 연계과정으로 이수한 대학원 학점은 학사학위 졸업학점에는 포함되지 않는다.

⑥ 학·석사 연계과정 후 본 대학원 진학 시에는 입시전형을 통해 대학원 신입생들과 동일한 방법으로 대학원지원을 하며 대학원 입학 후 연계학기가 인정 처리가 된다.
⑦ 지원서는 SU-Wings통하여 신청 후 출력 가능

최종수정일 : 2022.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