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성과보고

학부

삼육대학교 간호학과 2016학번 프로그램 학습성과 평가 결과 공지

2020.01.31 조회수 878 간호학과
share

<2016학번 프로그램 학습성과 달성도 평가 결과>

삼육대학교 간호학과 2016학번 입학생들이 4년동안 학업을 이수한 후, 본 학과 6개의 교육목표 달성도를 7개의 프로그램 학습성과 기준으로 평가한 결과를 보고합니다.

교육목표 프로그램 학습성과 수행준거 평가결과
기독교적 가치관과 간호전문직관을 형성한다.  

1.

기독교적 가치관을 이해하고 영적간호에 적용한다.

 

1-1. 기독교적 가치관을 바탕으로 봉사를 실천할 수 있다. 85.0%로 목표달성기준(70% 이상)에 도달하였습니다.
1-2. 영적 요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영적간호를 적용할 수 있다. 100.0%로 목표달성기준(70% 이상)에 도달하였습니다.
2.

간호전문직의 표준과 법적, 윤리적 기준을 간호실무에 통합한다.

2-1. 간호전문직의 표준과 법적 기준을 간호실무에 통합할 수 있다. 55.2%로 목표달성기준(70% 이상)에 도달하지 못하였습니다.
2-2. 간호전문직의 표준과 윤리적 기준을 간호실무에 통합할 수 있다. 96.5%로 목표달성기준(70% 이상)에 도달하였습니다.
2. 간호전문직 발전을 위한 탐구능력을 배양한다. 3.

간호 연구를 수행한다.

3-1. 간호 연구를 기획하여 수행할 수 있다.  

98.3%로 목표달성기준(70% 이상)에 도달하였습니다.

3. 임상간호실무 수행능력을 형성한다. 4.

다양한 교양지식과 전공지식에 근거한 간호술을 실무에 적용한다.

4-1. 간호실무에서 환자간호에 핵심 간호술을 적용할 수 있다. 99.7%로 목표달성기준(70% 이상)에 도달하였습니다.
4. 비판적, 창의적 사고를 바탕으로 전문지식과 간호술의 적용능력을 발휘한다. 5.

간호과정 적용과 임상적 추론을 통해 간호문제를 해결한다.

5-1. 비판적 사고에 근거한 간호과정을 적용하여 간호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92.9%로 목표달성기준(70% 이상)에 도달하였습니다.
5-2. 간호 전문지식과 간호술을 통합한 임상적 추론을 통하여 간호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94.9%로 목표달성기준(70% 이상)에 도달하였습니다.
5. 의사소통능력과 협동능력을 통한 전문적 간호역량을 실현한다. 6.

다학제적 분야 간 협력과 효과적인 의사소통술을 적용한다.

6-1. 건강문제해결을 위한 다 학제적 분야 간 협력과 업무조정의 역할을 설명할 수 있다. 100.0%로 목표달성기준(70% 이상)에 도달하였습니다.
6-2. 효과적인 의사소통술을 적용할 수 있다. 100.0%로 목표달성기준(70% 이상)에 도달하였습니다.
6. 글로벌 보건의료 환경에서 능동적으로 지도력을 발휘한다. 7.

보건의료 정책

이해와 간호리더

십을 발휘한다.

7-1. 국내·외 변화되는 보건의료 정책을 인식할 수 있다. 70.0%로 목표달성기준(70% 이상)에 도달하였습니다.
7-2. 간호목표 달성을 위해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다. 82.4%로 목표달성기준(70% 이상)에 도달하였습니다.

 

2016학번의 평가결과에서는 PO 2의 법적기준 이해에서 목표달성기준(70%)에 미달성된 결과를 보였습니다.
추후 본 학과 학생들이 간호전문직의 표준과 법적 기준을 간호실무에 통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교과 활동을 더욱 개선해 나갈 것입니다.

 

삼육대학교 간호학과 교육과정운영위원회

 

 

  • 담당부서
    간호대학 사무실
  • 전화번호
    02-3399-1593
최종수정일 : 2024.0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