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Ten프로그램

Top-Ten 프로그램이란?

입학성적 우수자 단기유학 프로그램으로 우수학생을 본 대학에 유치하고 재학생의 면학 분위기를 높이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어학연수 제도 및 해외유학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어학연수의 경우 모든 경비를 본 대학이 지불하고, 1년간의 해외 자매대학 유학의 50%를 자매대학에서, 나머지 50%는 본 대학이 각각 부담하고, 왕복 항공료도 본 대학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수 학생 해외 유학 제도 규정

  1. 1입학전형에서의 입학성적 우수자 및 전체수석인 학생으로, 유학을 선택한 1학년 평균평점이 3.8 이상인 자 중 10명을 선발한다.
  2. 2해외 자매대학에 유학을 원하는 학생은 TOEFL 성적이 iBT 80점 이상이어야 한다.
  3. 3근신 이상의 처벌을 받은 일이 없어야 하며, 학과장의 추천을 받은 자이어야 한다.
  4. 4미국에서 취득한 학점은 학점인정 심사를 거쳐 본 대학의 학점으로 인정될 수 있다.
  5. 5선발된 학생은 제2학년 1학기 동안 수속 준비를 마친 후 8월말에 출국하여 지정된 해외자매대학에서 각자의 전공과목을 수강하고 학기를 마친 후 다음 해 7월말 이전에 귀국하여야한다. 취득하는 학점은 전공과 관련 있는 과목을 우선으로 하되 한 학기에 12학점 이상 총 36학점이상을 이수해야 한다.
  6. 6취득하는 학점은 전공과 관련 있는 과목을 우선으로 하되 한 학기에 12학점 이상 총 36학점이상을 이수해야 한다.
  7. 7해외유학에 선발된 학생은 본 대학에 등록금을 납부하여 등록하여야 하며, 유학 자매대학의 등록금은 본 대학이 부담한다. 기숙사비 및 식비는 학생 각자가 부담한다. 단, 선발학생의 왕복항공료는 본 대학이 부담한다.
  8. 8해외유학 1년 후 본 대학에 돌아오지 않는 학생은 본 대학이 제공한 모든 경비를 반환해야하고 자매대학에서의 50%의 등록금 감면도 취소된다.

입학성적 우수 학생 해외 어학연수 제도 규정

  1. 1입학성적 우수자 및 전체수석인 학생으로, 1년간의 해외유학보다 단기 어학연수를 택한 학생으로 선발한다. 단, 선발인원은 각각의 전공마다 1명씩 선발함을 원칙으로 한다.해외 자매대학에 유학을 원하는 학생은 TOEFL 성적이 iBT 80점 이상이어야 한다.
  2. 2각 학과(부)에서 입학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되 1학년 평균평점이 3.8 이상인 자이어야 한다.
  3. 3근신 이상의 처벌을 받은 일이 없어야 하며, 학교생활, 인성에 대하여 학과장의 추천을 받은 자이어야 한다.
  4. 4어학연수 기간은 3주를 원칙으로 한다.
  5. 5연수 기간 중 취득한 학점은 학점 인정 심사를 거쳐 본 대학의 학점으로 인정될 수 있다.
  6. 6연수 기간의 어학연수 비용과 왕복 항공료는 본 대학이 부담한다. 
최종수정일: 2023.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