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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관 예산집행 및 ID시스템 안내

2010.04.15 조회수 1,810 삼육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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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예산집행 및 ID시스템 안내






보낸사람






 
받는사람  명지원






보낸날짜  2010-03-09 20:46:23

 

우리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리며,

교수님과 교수님 학과에 하나님의 은총을 기원합니다.

 

중앙도서관장님께로부터 위임받은 사안으로서,

학과 또는 교수님 개인별로 해당되시는 몇 가지의 안내말씀을 드립니다.

 

1. 예산집행 안내 및 협조 요청

 

매 해마다 부탁드리는 말씀입니다만,

자료구입(도서) 예산을 학기 초부터 집행하여 주시기를 다시 부탁드립니다.

다른 예산도 그러하겠지만

특히 자료구입 예산은 학기 초에 집행되지 않으면

해당 학기의 학생들에게 필요한 자료가 제공되지 않는 것이고,

이는 결국 예산의 효용성이 감소하는 결과로 이어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자료구입 관련한 학과별 예산과 교수 개인별 예산 모두

학년과 학기 초부터 집행을 서둘러 주시기를 거듭하여 부탁드립니다.

학과별 자료구입 예산 내역은 ‘자료예산위원회’를 통해서 확정된 후

공문서로서 학과장님들께 발송하여 드리겠습니다.

 

(1)교원별 연구지원 예산집행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나 e-메일로 신청 가능하며,

(2)학과별 예산집행의 경우는 대학홈페이지 ‘교직원NET’ 서식자료실에 탑재된

소정 양식에 구입을 원하시는 자료목록을 기재 또는 첨부하신 후

학과장님의 서명 확인을 필하여 수서담당자에게 제출하여 주시면 됩니다.

수서담당자는 정보지원팀의 강재구 계장으로(전 김현 계장서 바뀌었습니다)

전화번호는 3399-3080이며, e-mail은 kangjg@syu.ac.kr입니다.

 

 

2. ID(학생증) 발급 상황 안내

 

금년부터는 학생증 발급에 혁신이 이루어졌습니다.

기존에는 신/편입학 후 1~2 개월가량 경과 후 학생증이 발급되었고,

이로 인해 학생 본인은 물론 도서관 등 제반 서비스 업무처리에 불편했는데

금년부터는 신/편입학생이 입학과 동시에 ID(학생증)를 배부 받고 있습니다.

 

이는 학번이 보다 빨리 부여되고, ID카드 신청 시기를 앞당긴 이유도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홈페이지를 통해 즉시 발급되는 모바일을 도입했기 때문입니다.

즉,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휴대전화기에 모바일 ID를 다운로드 받은 후

곧바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신입학생 학번이 부여된 직후인 2월 24일부터

이미 발급받은 학생들이 많았을 만큼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는 약 1년여의 협상 끝에 우리은행으로부터 소요비용 일체를 지원 받아서

2009년에 도입 가동 중인‘멀티ID시스템’(약 4억 원)의 효과로서,

우수 사양의 ID서버는 물론 생활관 및 생활관식당 출입통제와 체크시스템,

중앙도서관의 무인대출기와 스피드 게이트 등의 제반 장비 확충을 비롯한

도입 시스템 가운데 가장 대표적이고 효용성이 높은 항목입니다.

이로 인하여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상승하였습니다.

 


한편, ID카드도(기존 학생증 개념)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작성 후 출력하여

우리은행 삼육대 출장소에 제출하면 되도록 하여 학생들의 간소화는 물론

학생증발급의 사무행정 업무로드를 감소시켰습니다.

 

1차 접수기간인 3월 2~5일 이후

2차 접수기간인 3월 8일~12일 접수분으로 마감하여 3월 하순에 발급 예정입니다.

 

<참고>

http://www.syu.ac.kr/aboard/board.asp?bidx=314&mode=view&idx=10480&total=공지

http://www.syu.ac.kr/aboard/board.asp?bidx=314&mode=view&idx=10703&total=공지

http://www.syu.ac.kr/aboard/board.asp?bidx=314&mode=view&idx=10617&total=공지

 

다만, 오리엔테이션에서 이를 설명하고 안내할 시간이 주어지지 않아서

신/편입학생들에게 충분한 공지가 되지 않은 듯하므로

교수님들의 각 학과 학생들에게 ID카드가(기존 학생증) 필요할 경우

금 주 안에 신청서를 작성 접수하도록 안내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신임 교원 ID(신분증) 발급 안내

 

금번 학기에 신규로 임용되셨거나 연수 후 귀국하신 교수님들께서는

교무처 교수지원팀에 신청하시면 ID카드가 발급되도록 도와드리기로 협의되었습니다.

혹, 재발급을 원하시는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참고>

http://www.syu.ac.kr/aboard/board.asp?bidx=314&mode=view&idx=10710&total=공지

 

금번 학기에도 중앙도서관은 교수님들과 학생들의 연구여건 조성과 연구조력을 위해

구성원 모두 최선으로 준비하며 노력할 것입니다.

중앙도서관 및 사서(librarian)에 대한 기대값을 높여주시기를 소청하면서,

혹 개선될 점이나 제안 주실 내용이 있으시면 전화나 메일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협의와 결재과정을 거쳐 가능한 일이면 반영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모쪼록 금번 학기와 학년에 교수님의 건강과 보람되신 사역을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2010년  3월  9일(화)

                                           중앙도서관  송 선 기 배상

  • 담당부서
    교양교육원
  • 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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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수정일 : 2010.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