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Whispering Pines SDA School, 삼육대학교 글로벌한국학과 방문

2023.06.21 조회수 188 학과사무실
share

지난 3월 20일부터 4월 7일까지, 삼육대학교 글로벌한국학과는 특별한 손님들을 맞았습니다. 뉴욕에 위치한 Whispering Pines SDA School의 10명 학생들이 한국문화체험을 위해 찾아왔습니다.

글로벌한국학과는 이 특별한 방문을 위해 약 3주간의 준비를 거쳤습니다. 커리큘럼, 체험 준비, 한국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학생들에게 다채롭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철저한 계획을 세웠습니다.

수업은 오전과 오후에 각각 다른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오전에는 한국어 수업이 진행되었는데, 기초반과 심화반으로 나뉘어 학생들이 한국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습득할 수 있도록 한글, 기초 단어, 문장 구사, 회화 등을 다루었습니다.

오후에는 한국 문화 체험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었습니다. 한국 공예, K-POP 댄스, 전통놀이, 한국 음식, 사물놀이 팀으로 나뉘어 글로벌한국학과 재학생들이 직접 구성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며 그 매력에 푹 빠졌습니다.

실제로 3주 동안 학생들은 열정적으로 다양한 체험을 즐겼으며, 함께하는 시간은 글로벌한국학과 재학생들과의 화합과 교류를 이루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이 자리를 통해 Whispering Pines SDA School과 삼육대학교 글로벌한국학과는 MOU를 맺으며, 앞으로도 격년으로 한국 방문을 통한 상호간의 교류를 이어가기로 약속했습니다. 이 향기로운 교류는 두 학교의 우호적인 관계를 굳건히 하고, 더 나아가 국제 교육 협력의 발전을 이끌 것입니다.

 

▼관련 기사 링크▼

https://www.hani.co.kr/arti/economy/biznews/1084703.html

https://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543791

최종수정일 : 2023년 June 2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