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영문학전공

영문과 관련 학과생 및 교수 등이 수업전경 이미지

영어영문학부 소개

영어영문학 전공은 1967년 12월 문교부 인가를 받은 이래 44년의 역사와 전통을 유지하며 오늘에 이르 고 있다. 신앙과 인격을 갖춘 전문 지식인 양성이라는 삼육대학교의 목표 달성을 위하여 본 학부는 영어 학, 영미문학, 실용영어 등의 제반과목들을 다양하게 개설하고 있다. 또한 깊이 있는 학문적 탐색과 연 구 그리고 실용적인 영어수행능력 배양에 중점을 두고 교회와 사회의 실제적인 필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영어영문학 전공에서는 영.미 문학작품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실용적인 영어능력을 키워주는 전문 적인 교육을 통해 21세기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주요 과목으로는 영미문학개론, 영어학개론, 중.고급영어청취 및 회화, 실용 독해 및 작문, 영어음성학, 20세기 영시, 셰익스피어, 영미희곡론 및 공 연, 영소설 등을 공부한다.

교육목표 및 목적

개설된 다양한 교과목들은 상기의 요건들을 충족시 키기 위하여 구성되어 있고, 영어수행능력 배양과 영어권 문화의 이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를 통해 현 시대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국제사회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학과 인재상

  • 기초교과 성취도가 우수하고 특히 영어 및 회화실력이 우수한 학생
  • 영어능력을 바탕으로 영문학과 영어통번역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학생
  • 협동력과 배려, 의사소통 능력이 우수한 학생중등 영어 교사, 통역사, 번역사, 공무원, 해외

졸업생 인터뷰

영어영문학과 졸업생

1) 학과생활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추억들이 있나요?

네. 저는 입학부터 공동체 활동을 했습니다. 학과 내에서 친목도 다지고, 대외적으로 봉사도 다니는 동아리인데, 근 2년간 이 활동을 하면서 3번의 봉사대 체험과 학부생들을 위한 교내 봉사 등을 하면서 많은 것을 경험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매 3학년마다 하게 되는 영어연극 또한 기억에 남네요. 1학기 개강하자마자 3학년 학부생들이 다 모여 영어연극을 준비하는데, 두 달이 넘는 시간동안 각자가 모여 팀을 구성하고 하나의 작품을 만들어 낸다는 의의가 좋았고, 연극 당일 막이 오르기까지의 과정 하나하나가 새록새록 기억이 나네요. 재밌었고 두 번 다시는 없을 훌륭한 팀플이었습니다.

2) 나에게 영어영문학부란?

단순히 영어를 익히는 곳이라기 보단 사고를 하게 하는 학부인 것 같습니다.
각자의 생각을 나누고 질문하기를 반복하는 수업들을 듣다보니, 혼자서 책을 보고도 비평할 수 있는 능력이 많이 자랐던 것 같습니다. 흔히들 대학도 고등학교와 다를 바 없이 주입식 교육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고는 하지만, 그건 학생하기 나름입니다. 이제는 더 열린 마음과 태도로 또 비평하는 자세로 그 수업을 참관 하면 그 속에서 더 큰 것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단순 시와 소설을 분석하는 걸 넘어서 나 스스로 생각하게 해주는 학부입니다.

  • 담당부서
    영어영문학부 사무실
  • 전화번호
    02-3399-1533
최종수정일 : 2018.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