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삼육대학교
화학생명과학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향후 도래할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는 기존 기술과 차원이 다른 새로운 소재 및 공정기술의 혁신이 필요한 시기이며, 또한 인간의 보건 증진 및 삶의 질 향상에 대한 관심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화학소재 및 생명과학 분야의 첨단 기술을 습득하는 융합적인 학문이 더욱 중요해 지고 있다.

삼육대학교 화학생명과학과는 40여년의 역사를 가지는 기존의 화학과와 생명과학과가 융합하여 2017년도에 새롭게 설립된 학과로서 화학과 생명과학의 이론과 실제적인 지식탐구를 기반으로 하여 21세기 지식기반 사업인 나노기술 (NT)과 바이오기술 (BT), 그리고 환경과학기술 (ET)를 선도할 산업전문인력 및 미래기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고급핵심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설립된 학과입니다.

나노·바이오·환경과학기술은 21세기 지식기반 산업을 이끌어갈 핵심기술로 고부가가치의 고도성장산업으로 기대될 뿐 아니라 기초과목인 화학과 생명과학을 이용하는 다양한 산업으로의 발전이 매우 크다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본 학과는 올바른 인성과 미래지향적 가치관을 지닌 우수한 인재양성과 시대 상황에 부응한 화학과 생명과학의 융합학문의 교육을 통해 신소재, 화장품, 환경 및 에너지, 바이오의약, 바이오자원 분야의 연구와 산업현장에 참여할 실무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삼육대학교 화학생명과학과는 화학과 생명과학을 기반으로 4차 산업혁명의 돌파구를 여는 전략적 과학기술로 우리 앞에 엄청난 가능성의 문을 열겠습니다.

화학생명과학과 학과장박명환
  • 담당부서
    화학생명과학과 사무실
  • 전화번호
    02-3399-1710
최종수정일 : 2018.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