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디그리

Micro Degree

마이크로 전공

마이크로전공은 주 전공 외에 여러 학문을 익힐 수 있도록 최소단위(micro) 학점으로 설계하고 개발한 전공과정입니다. 우리 인공지능융합학부는 2022학년도 2학기부터 마이크로전공디그리를 도입, 급변하는 미래사회 유망산업과 융합학문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주전공의 이수 부담을 최소화해 다양하고 폭넓은 전공지식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우리 인공지능융합학부에는 데이터사이언스와 반도체전공트랙 마이크로디그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각 교육과정에 구성된 교과목중 12학점을 이수하게 되면 성적증명서에 기재됩니다.

마이크로 전공 교육과정

데이터사이언스

마이크로디그리

데이터사이언스는 다양한 정형, 비정형 데이터에서 지식이나 통찰력을 얻기 위한 과정과 시스템에 관한 다양한 학문이 연계된 분야이며 통계, 데이터마이닝, 예측분석등의 데이터 분석의 확장입니다.

인공지능융합학부의 경영정보시스템전공에서는 데이터 주도 의사결정(Data-Driven Decision-making)의 기반이 되는 데이터 과학 관련 교과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전공 교육과정을 통하여 다양한 전공에서 데이터 과학이 융합되어 활용될 수 있고 학생들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도체 전공트랙

마이크로디그리

현재 반도체는 AI, Big Data, 자율주행등 미래의 4차 산업 혁명을 선도할 필수 불가결한 핵심 부품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반도체 전공 트랙 마이크로전공 수강생들은 우리 학부의 교육과정을 통해, 다양한 전공에서 반도체 공학을 융합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출신의 우수한 교수진들과 교내에 구축된 반도체 공정 클린룸, 반도체 소자 연구실등의 최첨단 교육 및 실습 환경 조성으로 학생들의 수강 만족도 상승 및 자긍심 고취, 실력 향상을 도모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SW중심대학사업단 학부 혜택

인공지능융합학부는 2021년부터 sw중심대학 사업에 선정되어 참여하고 있으며, sw중심대학사업단의 지원을 받아 다음과 같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인턴십 프로그램

반도체트랙사업단 학부 혜택

인공지능융합학부는 2022년 교육부와 산업부가 주관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지원하는 ‘반도체 전공트랙 사업’에 선정 되었습니다. 우리학부는 4개 이상의 기업과 컨소시엄을 맺어 현장 수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매년 40명 이상의 반도체 전문 인력을 배출할 계획입니다.전공트랙 참여학생에게는 컨소시엄 기업의 현장실습과 인턴쉽, 산학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다양한 장학금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최종수정일 : 2022년 November 2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