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장 인사말

 

삼육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세계는 이미 SW가 산업혁신과 경제성장 및 가치창출의 중심이 되는 “SW중심사회”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이러한 세계적 인적자원 확보 수요에 대응해 우리나라도 대학 SW교과 및 교육체제를 혁신하고, 글로벌 마인드 및 창의적 융합 사고를 갖춘 SW전문/융합인력 양성을 위해 SW중심대학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삼육대학교는 2021년 SW중심대학사업의 특화트랙에 선정되어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한 SW건강과학 융합인재 양성을 목표로 삼육대학교 총장직할기관으로 SW중심대학사업단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SW중심대학사업단에서는 본교 특성화 분야와 연계된 건강과학 분야의 실무형 SW 융합인력을 양성하며 SW전공생의 산학협력 프로젝트 참여를 통하여 실적적인 SW역량을 고도화할 것입니다. 또한, 4차산업 시대에 필요한 융합 사고력 함양을 위해 전교생 SW교육을 시행하고 재학생에게는 다채로운 비교과 프로그램을, 초·중·고 학생 및 일반인에게는 가치확산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SW중심의 전문인력 양성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SW중심의 사회문화조성을 이루겠습니다.

우리 대학이 특성화하여 일관되게 개발해 온 건강과학특성화에 기반한 SW건강과학 특화는 융합인재를 양성하여 건강과학의 실현을 가속화 할 것이며 본 사업을 통해 중독심리와 중독상담 전문가들의 SW 접근성과 AI, 빅데이터의 활용 능력을 높임으로써 중독, 보건 등에서 SW를 활용한 관리 체계를 수립할 것입니다.

SW중심대학사업단은 SW교육을 통하여 본교의 모든 학생이 SW 융합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여 노력하겠습니다. 학생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장 오덕신
  • 담당부서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 전화번호
    02-3399-3633
최종수정일 : 2024년 04월 1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