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대학교, 생성형 AI 활용한 마케팅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 운영
삼육대학교, 생성형 AI 활용한 마케팅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 운영
삼육대학교가 재학생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생성형 AI를 활용한 마케팅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메이킹 – 생성형 AI 이해와 마케팅 콘텐츠 제작’**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5월 20일(화)과 22일(목), 양일간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삼육대학교 에스라관 213호에서 진행되었으며, 광운대학교 박아름 교수가 강사로 참여해 실습 중심의 강의를 진행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ChatGPT를 활용한 경쟁사 및 타겟 고객 분석 방법 학습 ▲AI 기반 홍보 콘텐츠 제작 ▲사업 기획서 및 발표 자료 초안 작성 등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은 생성형 AI의 원리에 대한 이해부터 실질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콘텐츠 기획 실습까지 폭넓게 다뤄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삼육대학교 재학생 9명이 참여했으며, 설문조사 결과 **종합 만족도는 98.3점(응답률 55.6%)**으로 나타나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삼육대학교 관계자는 “AI 활용 능력은 현대 사회에서 필수적인 역량인 만큼, 학생들이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해 직접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