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성빈
학과
컴퓨터공학부관심분야
기타, 백엔드개발자학번
2021****23자기소개
## 성격의 장점저는 무언가를 할 때 열정을 가지고 임합니다. 학교 수업은 항상 앞에서 들으면서 교수님과 아이컨택트를 하며 대답도 열심히 했습니다. 그 결과 성적이 점점 향상되어 3학년 2학기에 평균학점 4.33 으로 학과내 6등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평소에 잘 웃으면서 인사성 밝고 긍정적인 태도이기에, 제 주변에 열심히 하는 사람들과 친해지기 쉬웠습니다. 수업 때 만나게 된 학생들과 자격증 그룹 스터디를 진행하여 SQL 개발자 자격증 취득과 TOPCIT 495점으로 교내 10등 안에 들어 장학금을 받았습니다. 또한 남을 돕는 것을 좋아하고, 소프트웨어 개발을 배운다는 자부심에 주변 사람들의 평소 불편한 점을 개발을 통해서 개선해준 경험이 있습니다. 교내 기숙사 식당에서 QR 코드 결제시 결제내역이 최신순으로 정렬되지 않아, 결제 여부를 확인하지 않고 식사하는 학생들이 있어 아르바이트생을 고용해야 했습니다. 기숙사 식권 판매 단말에 1초마다 결제내역을 갱신하는 파이썬 프로그램을 개발 및 빌드하여 아르바이트를 써서 일일이 결제내역을 확인하는 수고를 덜었습니다.
## 교육 및 경력사항
IT 뉴스 크롤링 통합 사이트 프로젝트에서 기사 API 개발과 프론트-백엔드 연동을 담당했습니다. 스프링과
리액트를 사용해 REST API를 구현하여 일관성과 확장성을 강화했으며, JPA를 통해 효율적인 데이터베이스
연동 메소드를 작성했습니다. 또한, TDD(Test-Driven Development) 방식을 도입하여 코드 통합 시의 안정성을 높였고, 좋아요 및 댓글 기능에서 Redis 기반의 분산 락을 활용하여 동시성 제어를 적용함으로써 중복 처리 현상을 방지했습니다. 디지털 취약 계층을 위한 키오스크 프로젝트에서 Spring Security, 메뉴 주문 API 개발과 프론트-백엔드 연동을 담당했습니다. Spring Security로 사용자 인증과 권한을 구현하고, 메뉴 주문 API를 RESTful 하게 설계하였습니다. 주문 결제를 위해서 IAMPort 외부 결제 모듈을 사용하여 실제 결제가 되게 만들었습니다.
## 입사 후 포부
첫째. 회사에 적응을 목표로 두고 종이와 펜으로 회사 시스템을 기록, 공부하여 빠르고 확실하게 체득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불확실한 부분에 대해서는 질문을 정리해서 사수께 여쭤볼 것입니다. 둘째. 일을 받는 것에 기쁘게 임하고, 또 일을 찾아서 할 것입니다. 어떤 일이든 제게 주어진다면, 믿고 책임을 받은 것에 감사하고, 이를 통해서 성장할 마음가짐으로 세세한 문서화와 근본적인 고민을 통한 최선, 고효율의 코드 작성으로 성실히 임하겠습니다. 셋째. 팀원들에게 인사하는 것을 잊지 않고, 밝은 표정으로 업무에 임하여 팀원들도 기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팀워크는 즐거움이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긍정적인 저로 인해서 회사에 선한 영향력을 가져다주어 협업을 즐겁게 만들고 싶습니다. 넷째. 자기 개발을 하루 30분 이상 놓치지 않고 꾸준히 해서, 회사에 더욱 기여할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자신의 성장은 팀의 성장이고, 팀의 성장이 곧 제 성장이라고 생각합니다. 난관에 봉착하면, 근본적으로 해결책을 탐색할 것입니다. 팀원을 도와줄 수 있는 상황에서 아낌없이 공유할 것입니다.
이수교과목
컴퓨터 알고리즘, C#프로그래밍, 객체지향프로그래밍, 데이터베이스,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컴퓨터 구조, 운영체제, 데이터 통신, 클라우드 컴퓨팅, 소프트웨어공학사용가능기술
java, mysql, oracle, linux, redis, kafka, aws , gcp, spring , react, thymeleaf수행 프로젝트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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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담당부서
-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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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화번호
- 02-3399-3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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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메일
- swuniv@syu.ac.kr
최종수정일 : 2024년 02월 2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