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혁
학과
컴퓨터공학부관심분야
인공지능, 컴퓨터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학번
2018****84자기소개
컴퓨터 공학부 소프트웨어 전공을 이수한 이재혁입니다.군대를 전역하고 나서 제대로 된 전공 공부를 하고자 다짐했고 이를 위해 먼저 학교의 강의를 들으며 기본을 배울려고 노력했고 학년이 올라가서는 어떤 프로젝트든 참여를 해보는게 중요할 것 같아서 학교의 벤처사업부에서 진행하는 ‘중소 벤처 기업 멘토링’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1학기 동안 JAVA의 기초부터 시작하여 JAVA언어를 바탕으로 한 SpringBoot 프로젝트까지의 과정을 수료하였고 마지막 졸업 작품에선 배포를 하는 방식을 배우고 싶어 Jenkins와 Docker에 대해서 공부해봤습니다. 이를 통해 원래는 잘 이해 안됐던 AWS 클라우드에서의 서버 배포를 이해했고 간편한 파이프 라인 구축을 통해서 좀 더 효율적으로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배포하는 방법 뿐만 아니라 제대로 된 프로젝트의 초기 기획 과정을 배우면서 도메인 관점에서 어떻게 설계하는게 좋은지 MSA를 바탕으로 설계하여 초기 프로젝트에서 어떻게 기획해야 나중에 코딩이나 컴포넌트 분리의 경우에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설계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저의 역량으론 현재 API통신 설계와 외부에서 참조해오는 데이터를 가져와 활용하는데 능하며 사이트 개발에 필요한 데이터베이스 설계 및 유지보수를 위해 학교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에서 주로 이런 업무를 맡아서 진행했습니다.
프로젝트를 만들면 당연히 다른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배포를 하는것도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저는 Jenkins와 Dockerfile을 통한 CI/CD PipeLine을 구축해서 github에 올린 우리의 프로젝트를 푸쉬 기록에 영향을 받아 최신화된 레포지토리를 deploy해오는 과정을 학습했으며 포트 포워딩을 통해 어디에서든 내가 만든 프로젝트를 들어올 수 있도록 설정해본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는 AI 서비스를 배우고 있으며 요즘 트렌드에 맞게 만들어진 모델을 가지고 회사에 맞게 맞춤형으로 바꿀수 있도록 공부했으며 학습을 통한 파인 튜닝을 통해 I/O를 최소화하여 AI를 사용하는 방식을 공부했습니다.
이수교과목
JAVA와 React를 이용한 웹사이트에 필요한 과목 이수객체지향 프로그래밍, DB프로그래밍, React 프로그래밍, SpringBoot 웹사이트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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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언어의 기초를 위한 프로그램과 서버 연동을 위한 과목 이수
C언어 프로그래밍,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윈도우 프로그래밍, 리눅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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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의 최적하를 위한 과목 이수
자료구조, 알고리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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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한 과목 이수
운영체제, 소프트웨어 공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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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에 맞는 프로그램 언어 과목 이수
파이썬 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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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프로젝트의 기회를 제공하는 과목 이수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이용한 모바일 프로그래밍
사용가능기술
JAVA, PythonMySQL
React, SpringBoot, C#, Android Studio(JAVA)
C, , linux
수행 프로젝트
JAVA언어를 이용한 간단한 시뮬레이션 게임터미널에서 실행 가능한 간단한 게임
아침에 일어나고부터 등교를 시작해서 하교뿐만 아니라 하교 이후 사교활동까지의 시간 순서에 따라 일어나는 여러 사건을 바탕으로 하루 일과를 진행하며 졸업까지 열심히 달려나가는 게임
중간에 랜덤으로 일어나는 이벤트 사건으로 게임의 흥미를 높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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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를 연동한 유기견 홍보 게시판 및 봉사활동 모집 프로젝트
유기견에 대한 인식 개선 및 관심 유도를 위해 설계
유기견에 대한 세세한 정보를 원하는 도메인에서 쉽게 접근 가능
지역별 소통을 위한 분류 기능 활성화
봉사활동 참여 구인글에 참여하여 봉사 인원 확인 및 인원 확인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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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에 대한 얘기를 자유롭게 기술하고 공유하는 여행 공유 사이트
개인화된 여행지 추천해 사용자의 취향과 선호도를 고려한 사이트
지도 기반해 원하는 지역에서 사람들이 추천하는 여행지를 공유 가능
서로의 여행 경험을 공유 가능한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해 피드백 및 추천을 받기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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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 내에서 맞춤형 중고 거래를 위한 사이트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재사용성을 높이기 위한 프로젝트
중고거래 플랫폼 활성화에 따른 대학내 안전한 거래 사이트를 기획
가까운 거리에서 안전한 거래가 가능하도록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
대학 내 잃어버린 물건에 대한 재구매를 멈추고 쉽고 빠르게 찾을수 있도록 분실물 공유 페이지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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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 구매를 위한 공고 사이트
물가 상승으로 소비자들에게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기위해 기획한 프로젝트
근처에 원하는 물품이 같은 사람들끼리 모여서 대량 구매를 통해 소매를 거치지 않고 도매장터에서 구매하여 저렴하게 구매 가능
수수료가 덜하니 소비자와 판매자 쌍방이 이득으로 다양한 분야에 접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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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관리를 위한 모바일 프로젝트
핸드폰으로 자신의 건강 관리를 목적으로 만든 프로젝트
현재 자신의 BMI와 체중 등을 기록하여 변화를 그래프로 표현
자신이 무엇이 부족하고 무엇이 포화 상태인지 정확하게 알수 있도록 정보 제공
해당 정보를 바탕으로 추천하는 운동 및 식단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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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구 팀 선수 및 운용 인원 관리 프로그램
C#을 이용한 축구 팀 관리 프로그램
구단에 들어온 선수와 감독 및 기타 인원들 전부를 관리하는 프로그램
해당 인원의 역할을 부여하고 그 사람의 능력치를 수치로 표현
지금까지의 경기 기록을 누적시키고 현재 출전 가능 선수와 불가능 선수 경고를 받은 선수를
분리하여 출력해 감독이 팀을 빌딩하기 편하게 구현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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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담당부서
-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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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화번호
- 02-3399-3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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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메일
- swuniv@syu.ac.kr
최종수정일 : 2024년 02월 2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