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건
학과
컴퓨터공학부관심분야
알고리즘, 컴퓨터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학번
2019****38자기소개
이수교과목
1-1미적분학
소프트웨어 원리
1-2
이산수학
컴퓨터프로그래밍
2-1
객체지향프로그래밍 1
웹프로그래밍 1
자료구조
2-2
객체지향프로그래밍 2
데이터통신
윈도우프로그래밍
컴퓨터구조
확률통계
3-1
시스템프로그래밍
운영체제
컴퓨터네트워크
클라우드컴퓨팅
3-2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리눅스 시스템
소프트웨어 공학
인공지능
4-1
기계학습 및 실습
빅데이터 처리
SW 프로젝트 2(캡스톤디자인)
4-2
Java 프로그래밍과 프레임워크(캡스톤디자인)
WebApp서비스개발(캡스톤디자인)
스프링 프레임워크 실무(캡스톤디자인)
사용가능기술
Java With Spring Boot
- RESTful API: REST 원칙에 따라 API를 설계하고 구현 가능
- 로깅: 다양한 로그 레벨을 설정하고 관리하여 어플리케이션 안정성 확보
- Application 레벨 트랜잭션: 트랜잭션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트랜잭션 관리를 통해 데이터 일관성 유지함
MySQL
- 데이터베이스 설계 및 관리 : Isolation Level 및 인덱스를 활용해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하는 데이터베이스 환경 구축
- 쿼리 모니터링 및 프로세스 관리 : 슬로우쿼리 감지 및 튜닝 포인트 확인해 ORM 개선 방안 도출
AWS Cloud Engineering
- EC2
- 보안 강화: bastion 서버를 활용해 private web 서버를 안전하게 구현
- Blue/Green 배포: 서버 이중화를 통해 무중단 배포를 성공적으로 수행
- Auto Scaling: 트래픽 변화에 대응하는 자동 리소스 할당 구조 구축
- S3 + CloudFront
- 정적 배포 및 CDN 적용 : S3와 CloudFront를 활용하여 프론트엔드 정적 파일 배포 가능
- RDS
- DB 다중화: read-only replica, stand-by replica를 설정하여 성능과 안정성 확보
CI/CD
- CI/CD 파이프라인: GitHub Actions를 활용해 자동화된 CI/CD 파이프라인 구축
Docker
- 컨테이너화: Docker를 활용해 애플리케이션 실행 환경 격리 및 가상화
Git/Github, jira
- GitHub : 기능별 브랜치 관리를 통해 코드 버전 관리를 체계적으로 수행하여 협업 능력 강화
- Jira : 애자일(Agile) 프로세스를 적용하여 프로젝트를 효율적으로 관리 및 진행
수행 프로젝트
[BOTOX] 게이머를 위한 실시간 채팅 서비스이 프로젝트는 보이스 채팅을 지원하지 않는 게임에서 친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함께 게임할 친구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많은 게임에서 보이스 채팅 기능이 없거나, 친구를 찾기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보이스톡과 채팅 기능을 제공하며, 게임별 방을 생성해 유저들이 손쉽게 친구를 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서비스는 기존의 단순한 친구 매칭이나 채팅 기능을 넘어, 보이스톡과 게임 방을 결합하여 유저들이 더욱 편리하게 친구를 찾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해당 프로젝트 참조 : https://github.com/IWBNN/boto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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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veScore] 체육대회 스트리밍 서비스
본 서비스는 알기 어려운 체육대회 일정과 결과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체육대회를 하는 장소에 있지 않더라도 체육대회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대진표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라이브 채팅, 댓글 기능, 그리고 현재 진행중인 대회와 과거에 한 대회를 스트리밍 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해당 프로젝트 참조 : https://github.com/IWBNN/LiveScore/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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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담당부서
-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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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화번호
- 02-3399-3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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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메일
- swuniv@syu.ac.kr
최종수정일 : 2024년 02월 2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