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선교소식

방글라데시 주간 선교 보고 (9월 첫째주)

2023.09.14 조회수 601 suwmc
share

9월의 첫주입니다. 시간이 참 빠르게 흘러갑니다. 시원한 바람과 함께 새로운 활력으로 주님 농원에 새바람을 일으키길 소망합니다.
지난 28일(월요일)에는 이곳에서 박스생산공장을 시작하는 묵동교회 출신의 손영일 집사님의 사업장에서 개업예배를 이곳에 파송되어 일하고 있는 신승환 아드라 부장님과 바스크삼육대학 총장인 박윤권 목사님과 함께 드렸습니다. 현지에서 저희 선교사들의 편의와 여러 필요들을 잘 조력해 주는 집사님의 새로운 사업이 나날이 번창하여 하나님의 농원에 쓰임 받는 큰 도구가 되길 기도드립니다.

29일 화요일에는 이른 아침에 출발하여 어린이 후원기구인 BCSS의 프로젝트 사업장인 라즈바리로 향했습니다. 이 지역은 파드마 패리 선착장 주변 지역으로서 최근까지 남부의 물동량이 거의 대부분이 이 선착장을 통해 배로 이동한 후에 수도인 다카로 유입됩니다. 특히 트럭의 경우 다카의 극심한 교통체증으로 밤 10시 이후에 진입이 허용되기에 이 부두 근처에서 수 킬로미터씩 줄지어 대기하면서 여러 시간 동안 기다려야 합니다.

더운 날씨에 기다리는 동안 운전자들은 이 지역 마을에서 음식을 먹고 유흥을 즐기게 되는데 이로 인해 자연스럽게 이곳은 집창촌이 되었고 약 1500여 명의 여성이 매춘업에 몸담은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 희망의 불씨를 집히기 위해 재활 훈련센터를 세워 6개월 동안 봉제기술을 가르쳐 의류공장에 취업시키고 집창촌을 벗어나 살도록 유도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훈련생들의 수료식에 참석하여 격려하는 시간을 갖고 이동하여 성매매 여성들의 문맹 퇴치를 위해 집창촌 한가운데 세워진 희망학교에 들러 공책과 필기구를 나누고 다시 조금 이동하여 이들에 의해 태어나서 버려지거나 관리되지 못하는 남자아이들을 돌보는 안전가옥을 둘러보았습니다. 앞으로 여자아이들을 위한 안전가옥도 추진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미국 로마린다대학 치과 과장으로 수고하는 톨레이도 박사를 중심으로 결집한 방글라헬프 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그 마음에 합한 자들의 더 많은 후원으로 수렁에서 건져내어 구원받는 영혼들이 크게 일어나길 소망합니다.

지난 수요일부터 서대회 탈티푸라교회에서는 연합회 직원들과 서대회 직원들이 연합하여 전도회를 실시하였습니다. 이 교회는 천명선교사가 파송되어 이끄는 교회로 250여 명의 성도가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교회입니다. 지난번 방문에서 전기도 없이 예배드리는 것을 보고 지원하여 전기를 인입하고 선풍기와 전등을 달았는데 이번 전도회를 통해 매일 300여 명이 교회를 가득 채운 가운데 말씀의 열기를 더했고 마치는 안식일에는 20명의 귀한 영혼들이 침례를 받고 예수님을 개인의 구세주로 영접하였습니다. 연일 비가 내리고 습도 80%의 후덥지근한 날씨 속에서도 복음 전도사업을 전진할 수 있게 하시는 주님의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현재 방글라데시 연합회는 거의 한 가족당 한 명 정도는 뎅기열과 계절성 열병으로 고생하고 있으며 특히 청소년부장 쇼학 보이또 장로의 둘째 딸인 9살 룻 보이샤키는 뎅기열과 박테리아에 감염되어 혈소판 수치가 17000(정상 140000)까지 하강하고 이로 인하여 폐에 물이 차고 간이 정상 기능을 못 하며 내부 출혈로 병원 중환자실에서 연명장치를 가동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회복을 위해 간절한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그 외에도 여러 가족이 뎅기열과 열병으로 신음하고 있으며 제게 재정적 도움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속히 하나님의 개입으로 이 위기 상황이 극복되어 일터에 복귀하도록 방글라데시 교회와 성도들을 위해 기도해 주시길 호소드립니다. 산은 오르라고 있고 혼란과 어려움은 기도하라고 존재합니다. 지금은 더 많이 기도할 때이고 더 간절히 매달릴 때라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도움을 호소드리며 이상 주간 선교 보고를 드립니다. 마라나타!

  • 담당부서
    세계선교센터
  • 전화번호
    02-3399-3636
최종수정일: 2023.0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