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선교소식

방글라데시 주간 선교 보고 (9월 둘째주)

2023.09.14 조회수 611 suwmc
share

지난 한 주 동안도 주님 은혜 가운데서 모두 평안하신지요? 이곳 방글라데시는 뎅기열로 인해 국가적인 비상사태 가운데 있습니다. 지난주 병원으로 갑작스럽게 입원한 청소년부장의 딸 룻 보이샤키(9세)가 지난 5일 화요일 저녁에 결국 사망했습니다. 뎅기열과 박테리아 감염이 겹쳐서 기본 장기들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해 급기야 숨을 거두게 되어 연합회 구내에 거주하는 모든 가족에게 큰 슬픔과 충격을 주었습니다. 수요일 새벽 1시-3시에 장례예배를 드리고 고향인 칼리그람으로 죽은 딸을 안고 떠나는 부모를 바라보면서 너무나 마음이 아팠습니다.

그로부터 3일이 지난 8일 금요일에는 간호대 여자기숙사 증축공사를 맡은 교인 건축가인 루우벤 타키 성도가 역시 뎅기열로 인해 사망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방글라데시는 올해만 뎅기열 환자가 7만명이 넘게 발생했으며 대부분 수도인 다카지역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 숫자는 작년 전체 발생 숫자를 이미 초과한 상태이며 역대 최고의 치사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원래 뎅기열은 몬순 기후가 시작되는 4월초순에서 9월말까지가 성수기인데 9월에 접어들었으나 여전히 대 유행을 향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올해는 세계적인 이상 기후의 영향으로 더 일찍 고온 다습한 상황이 지속하여 대 유행을 하는 상황입니다. 이 모든 재앙으로부터 주님의 백성들이 보호되길 간절히 소망하며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지난 일요일에는 조춘호 목사님께서 운영하시는 코리안 뷰티 & 헬스케어 주관으로 다카 시대의 컨밴션홀에서 권만복 목사님의 아드님이시고 새로운 피부미용 및 성형의 선두주자이신 권현진 박사를 초청하여 피부 미용에 관한 특별한 세미나를 진행하였습니다. 이 세미나는 방글라데시의 16개의 주요 방송사와 지역 신문을 통해 기사화되어 전해졌습니다. 앞으로 이 사업이 잘 이뤄져서 선교사업과 이웃을 향한 봉사활동에 큰 젖줄이 되길 소망합니다.

지난 6-7일 저녁에는 대총회가 주관하는 리더십 교육이 줌을 통해 양일간 진행되었습니다. 지도자로써 복잡한 분쟁과 이설들의 등장 등 교회 안팎의 여러 이슈를 대처하기위해 성경에서 말하는 방안들을 듣고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테드 윌슨 대총회장님은 다시금 지도자들에게 말씀으로 무장하여 남은 무리의 정체성을 지키고 세상을 향한 마지막 사명을 완수하는 일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였습니다.

또한 6일 수요일에는 한국연합회 시조사에서 방글라데시에 대쟁투총서 1000세트 보급을 결의해 주셨습니다. 이 사역을 위해 남수명 시조사 사장님과 권장부장이신 김종근 목사님과 임직원들 그리고 가을 낙엽 프로젝트에 참여해주시는 모든 성도님께 방글라데시 교회를 대신하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현재 방글라데시 출판부는 1명의 번역사와 1명의 편집자만 있습니다. 옛날 번역본을 현대적인 문법과 어조로 변경하는 작업을 위해 짐을 분담하여 올 연말에 출판을 완료할 것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 사역을 통해 세천사의 기별이 크게 확산될 수 있도록 기도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지난 주말에는 동대회 본돌반지구의 툴라뚤리교회에서 4명의 소중한 영혼들이 침례를 받고 예수님을 개인의 구세주로 영접하였습니다. 소중한 영혼들을 주심에 감사드리며 이들이 그리스도의 좋은 군사로 양성되길 소망합니다.

청명한 가을 하늘이 가득한 새로운 주간 더욱 하늘을 사모하며 선교 사명을 향해 전진해 나가는 시간으로 가득 채워지시길 기도드리며 이상 주간 선교 보고를 드립니다. 마라나타!

  • 담당부서
    세계선교센터
  • 전화번호
    02-3399-3636
최종수정일: 2023.0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