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선교소식

방글라데시 주간 선교 보고 (8월 첫째주)

2023.08.13 조회수 718 suwmc
share

캠포리와 장막회 잘 경험하셨는지요? 휴식의 시간들 알차고, 보람되게 보내시길 소망합니다. 저는 지난 2일 수요일에 서대회 바그다 바자르교회 용지의 지적 측량 및 울타리 작업을 위해 방문하였습니다.

이른 아침 비행기 타고 방글라데시의 최북단 공항인 싯푸르공항에 도착하여 마중 나온 서대회 임원들과 함께 방글라데시 정부로부터 99년 무상 임대를 받은 바그다바자르 바타라 부족 마을 방문하였습니다. 부동산 관련 정부 책임자인 압둘 빈 쇼빅씨와 함께 마을에 도착하자 온 마을 주민들이 열렬히 환영해 주었고 환영식을 통해 앞으로 이 부지에 교회와 학교를 건축할 계획을 발표하고 함께 이 공동체에 미래를 가꿔나가도록 힘을 합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마을은 정부의 정책사업으로 이주가 불가피해진 주민 70가정을 국가가 제공하는 부지와 주택에서 영구 임대 형식으로 이주하여 정착한 부족 마을입니다. 일부만 재림교인이지만 거의 모든 주민이 재림교인이 될 준비가 되어 있으며 앞으로 들어설 학교를 통한 교육서비스에 대해 무척 기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정부 관리 앞에서 경계를 따라 콘크리트 기둥들을 세우고 철조망 펜스까지 완료하였습니다. 압둘 빈은 지금부터는 즉각 공사하실 수 있다고 승인해 주었습니다. 금년 내로 이 꿈이 이뤄지도록 귀한 후원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공항으로 돌아가는 길에 벨단가교회를 잠시 들렸습니다. 약 1000여 평의 넓은 캠퍼스에 교회와 사택 학교가 함께 어우러진 아름다운 곳이었습니다.

특히 이 교회의 초기 맴버이시고 아마도 방글라데시에서 최고령이신 올해 115세의 샨티 물무 할머니를 뵙게 되어 큰 감동이었습니다. 딸 다섯에 아들 4명을 두신 할머님께 장수의 비결이 무엇이냐고 물었더니 항상 기도하고, 열심히 찬미하고, 예수님을 깊이 생각하는 것이라고 웃으시면서 말씀하셨습니다. 여전히 건강하시고 밝으신 할머니를 보면서 참된 신앙인의 모습이 어떠해야 하는지를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음 날 3일 목요일 저녁에는 연합회 훈련센터 빌딩 손님방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소방대원들이 출동하여 화재를 진압하는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집회하면서 손님들이 투숙한 후에 철저한 점검을 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해서 선풍기가 며칠째 계속 돌아서 과열되고 급기야 스파크가 튀어 매트리스에 불이 붙어서 화재가 발생한 것입니다. 피해는 가벼웠지만, 모두가 안전에 대한 큰 교훈을 얻게 되었습니다. 철저한 점검과 안전 관리가 있어야 하겠습니다.

다음 날 4일 금요일 새벽 5시에 다시 출발하여 6시간 후에 남대회 쿠시디아에서 진행되는 이슬람교 마을에서의 전도회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안식일 아침에 94세의 모잠멜허 성도님을 만나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그는 45년 전에 이 마을에 큰 부지를 소유한 영향력 있는 분이었는데 본인의 땅에 본인의 자금으로 이슬람교 사원을 건축하고 본인이 그 사원의 임맘 즉 이슬람교 성직자로서 25년간 일하였습니다. 그런데 코란을 읽으면 읽을수록 안식일 문제에 대한 의구심이 들었고 그래서 아내와 함께 홀로 안식일을 구별하여 준수하다가 20년 전에 재림교회 자원봉사자와 접촉하는 것이 계기가 되어 재림교인이 되었습니다.

이날 안식일에는 자원봉사자의 개인 주택에 어린이 60명과 어른 60여 명이 모여 어린이는 사택 방에서 집회하고 어른들은 마당에 천막을 치고 땀이 범벅이 된 가운데서 예배를 드렸고 3명의 귀한 영혼들이 침례를 받고 예수님을 영접하였습니다. 세 명 중 한 명은 역시 회교 지도자인데 이번에 침례를 받은 것입니다.

회교도 마을에서 일어나는 기적적인 일이 매년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곳은 가정 교회인데 교인은 이미 100명을 훌쩍 넘었습니다. 일단 마당에라도 기둥을 세워 천정을 씌워서 집회 장소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약 1000만원). 하나님의 성령의 임재로 이러한 복음의 확산이 장벽을 넘어 크게 일어나길 소망합니다.

또한 서대회에서는 지난 주에 어린이 전도회가 진행되었는데 14명의 귀한 영혼들이 침례를 받고 예수님을 영접하였습니다. 우기와 무더위 속에서도 영혼의 수확을 주신 주님 은혜에 감사를 드립니다.

이상 주간 선교 보고를 드리며 새로운 주간에도 항상 강건하시고 형통하시길 기도드립니다. 마라나타! 주님 오십니다!

  • 담당부서
    세계선교센터
  • 전화번호
    02-3399-3636
최종수정일: 2023.0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