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선교소식

위기 속에서도 역사하시는 하나님

2022.10.31 조회수 1,522 suwmc
share

달러의 강세와 원화의 약세로 인해 한국에서 받은 후원금을 환전할 때마다 예전에 비해 15~20%의 손해를 감수해야만 한다.
연약한 선교사인 나는 뭔가 확실한 보장이나 약속이 없으면 불안해한다. 매달 사역자 급여와 선교활동비 지원을 위해 많은 금액을 정기적으로 지출해야 하는 상황 속에서 수중의 금액은 줄어들어가고, 지역교회에서 도움의 손길을 요청하는 문의는 쇄도하고 있다.

어느날 하나님께 기도하면서 하나님께서는 나에게 이런 음성을 들려주셨다. “도움이 필요한 교회와 사람들에게 과감하게 지원하라”

걱정이 앞섰지만, 오직 하나님만을 믿고 도움이 필요한 교회와 성도들을 위해 지원하기로 했다. 그 중에 하나가 “취약가정 자녀 장학프로젝트”이다. 장학프로젝트는 학생들이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지원하는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지원대상을 확대하는 것에 대한 부담이 있었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을 의지하여 지금까지 매달 23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 30달러를 지원했던 것을 7명을 더 추천을 받아 30명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또한, 10월부터 진행되는 염소프로젝트, 교회건축프로젝트, 문서선교프로젝트(교회요람, 목사요람, 기본교리28 번역 출판예정), 전도회 등을 위해 큰 금액의 돈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그런데, 며칠전 한국의 지인을 통해 베트남 취약가정 자녀들을 위해 장학금을 보내고 싶다는 소식을 받았다. 또한, 한국과 북미주의 한인교회와 성도님들께서 베트남 선교를 위해 후원금을 보내주셨다.

우리 하나님은 모든 것을 예비하시고 준비해 놓으셨는데, 연약한 선교사는 믿음이 부족하여 늘 불안해했다.
위기 속에서도 도움의 손길을 열어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이사야 41:10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니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 담당부서
    세계선교센터
  • 전화번호
    02-3399-3636
최종수정일: 2022.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