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선교소식

방글라데시 삼육대학교 간호대학 근황

2022.09.02 조회수 1,905 suwmc
share

안녕하세요

방글라데시 삼육대학교에서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8월의 방글라데시는 흡사 습식싸우나를 연상시키는 날씨입니다. 전력난으로 잦은 정전과 단수는 생활의 어려움을 줍니다. 하지만 주님의 은혜로 하루하루 잘 살아가고 있습니다.

2016년 방글라데시 삼육대학교 간호대학이 시작되었고 2022년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저희 가족은 2022년 6월30일 이곳에 왔고 준비시간을 거쳐 8월3일부터 간호대학에서 기초과학 수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2022년 8월 간호대 신입생 20명과 함께 행복한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제 옆에 있는 빨간색옷 입은 분은 간호대학장이십니다.

오늘은 학생들과 함께 방글라데시 삼육대학교 캠퍼스 투어를 하기로 했습니다. 20명의 학생중 6명의 삼육대학교 고등학교 졸업생이고 나머지 학생들은 이곳이 처음입니다.

간호대학교는 기독교 학생들 뿐 아니라 힌두교, 모슬렘 친구들도 함께 공부하고 있습니다. 오늘 수업은 학생들의 요청으로 진행된 것이나 저희학교의 역사와 구조를 전하는 귀한 기회였습니다.

삼육고등학교를 졸업한 친구들이 모여 안내를 계획하고 진행했습니다. 안내도를 통해 전체 그림을 보고 설명중입니다.

도서관방문도 했습니다. 한국의 도서관에 비하면 열악하지만 이 공간이 있어 대학의 심장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공관련 신간서적들이 생기면 참 좋겠습니다.

대학교회 앞에는 침례탕이 있고 뒤에는 기도의 동산이 있습니다. 대학교에는 지난번에도 말씀 드린것 같이 노후된 교회시설을 우기가 마쳐진 후(9월 말) 다시 정확히 파악하고 진행예정입니다. 하지만 기름값 상승 등으로 모든 물건값이 올라 시기를 기다리고도 있습니다. 함께 기도부탁드립니다.

이곳은 이 지역에서 명문으로 알려진 한국의 태강삼육같은 학교입니다. 유치원부터 중학교까지 현재 운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설립된지 얼마 안되서 시청각교육을 위한 시설, 도서관, 과학실, 식수대 설치 등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아이들의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기위해 자체적인 노력도 꾸준히 실행하고 있으나 큰 예산이 필요한 부분의 지원이 된다면 참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들의 기도와 후원이 필요합니다.

학생들과 이번에는 방글라데시 삼육대학교 간호실에 가서 신장과 체중, 허리를 측정하고 건강관리에 대한 내용을 전하고 향후 간호사라는 전문가가 되었을때 지역사회에서 선한 영향을 미쳐야 한다는 거룩한 부담도 함께 전했습니다.

학생들에게 신장, 체중, 허리둘레를 제는 방법을 알려주고 서로 측정하고 알려주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부족한 저희 가족을 이곳까지 보내시고 귀한 학생들을 만나고 시간을 갖게 하시니 또 감사드립니다.

방글라데시 삼육대학교에서 최연국, 최지민, 한신하 올림

기도제목
1. 간호대학교 학생들의 시험은 방글라데시 정부에서 관리합니다. 안식일에 시험이 잡히기도 합니다. 학교 측에서 사정을 말하고 날짜 변경을 요청했으나 모슬렘 국가에서 소수의 기독교인들은 힘이었습니다. 접점은 학생들을 안식일 아침부터 일몰시간인 저녁 7시까지 시험장에 갇혀있다가 7~10시까지 시험을 봅니다. 학생들뿐아니라 관리감독하는 교수 및 교직원들도 안식일에 동원됩니다.
주님의 사람들을 위해 주님께서 일하실수 있게 기도부탁드립니다.

2. 연일 되는 물가 폭등은 기숙사로 운영되는 방글라데시 삼육대학교의 운영에 특히 식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장기적으로 방글라데시 삼육대학교 자체운영을 위해 이익창출과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직업훈련학교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방글라데시 실정에 맞고 현실적으로 다가갈수 있도록 여호수아와 갈렙의 믿음의 눈과 마음으로 준비할수 있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 담당부서
    세계선교센터
  • 전화번호
    02-3399-3636
최종수정일: 2022.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