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외 연구과제 공모

패션코드(Fashion KODE 2020 FW) 참가 브랜드 모집 공고

2019.12.04 조회수 657 syusandan
share
국내 패션 브랜드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패션코드(Fashion KODE) 2020 F/W’ 참가 시 브랜드 홍보, 해외 패션위크 참가, 1:1 바이어 매칭 등을 지원해 드리는 사업입니다.

☞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브랜드, 패션(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브랜드

☞ 해외 패션위크(자카르타 패션위크) 참가, 온라인 채널 홍보, 컨설팅 등 지원

지원분야 및 대상

ㅇ 참가신청 대상 및 자격
–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브랜드
– 패션(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브랜드

지원조건 및 내용

ㅇ 행사개요
– 행사명 : 패션코드(Fashion KODE) 2020 F/W
– 일정 : 2020. 3. 25(수) ~ 3. 27(금)
– 장소 : 에스팩토리(서울 성동구 성수동 소재)

 

ㅇ 행사구성
– 수주회 : 브랜드 쇼룸 전시 및 국내외 바이어 비즈매칭
– 네트워킹 : 브랜드 및 바이어/프레스 등 패션 관계자 간의 교류 행사
– 마켓 : 일반인 소비자 대상 브랜드 제품 판매
– 패션쇼/전시체험 : 패션×문화전시체험관 운영

 

ㅇ 신청사항
– 수주회 참가 부스

 

규격

단일형 기본설치 부스

 

1부스

7.2㎡(3m×2.4m)

500,000

부가세 별도

2부스

14.4㎡(6m×2.4m)

800,000

부가세 별도

※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사업 중 19년도에 선정한 해외수주회 참가지원, 19년도에 선정한 창의브랜드 융복합 쇼케이스 공간입점(뉴욕 쇼룸) 지원 참가브랜드는 부스 참가비의 30% 할인, 19년 창의브랜드 시제품 제작지원(20 F/W) 선정브랜드는 1개 부스 100% 할인
※ 기본제공 부스 및 물품 외 추가 필요물품 및 브랜드별 독자적인 디스플레이는 추가 가능, 해당 비용은 각 브랜드에서 부담
※ 위 규격 이외 부스는 별도 문의바랍니다.

 

ㅇ 참가 브랜드 혜택사항
① 브랜드별 연합 패션쇼 개최지원

– 추진내용 : 2일간, 총 8개 브랜드(각 4개)별 연합패션쇼 지원
– 지원내용

ㆍ 8개 브랜드 내외 : 브랜드별 15개 착장 내외 런웨이
ㆍ 패션쇼 모델 지원, H&M, 연출 등 운영 일체 지원
ㆍ 초청장 제작 및 인플루언서 홍보 지원
ㆍ 런웨이 및 관람석 공간 조성, 런웨이 사진 촬영 및 사진&동영상 파일 제공
※ 모델 추가 시 발생되는 비용(추가 모델, 헤어&메이크업 등)은 브랜드 부담
※ 착장 수는 KOCCA와의 협의를 통해 확정 및 구성

– 선정방법 : 참가 신청서를 바탕으로 선정기준(상품성, 디자이너 역량, 수행역량 등)에 따라 외부 전문가 평가를 통해 선정
※ 붙임 참가 신청서 내 9번 참조

② 지원사업 신청 시, 가산점 3점 적용(2020.3월 선정 예정)
– 창의브랜드 시제품 제작지원사업 / 해외수주회 참가지원사업
– 패션코드 2020 S/S, F/W 수주회 참가횟수(SS 1점, FW 2점)에 따라 차등 적용

③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패션위크 참가 자격 부여
– 패션코드 2020F/W, 2021 S/S 수주회 참가브랜드 중 2개 브랜드 자카르타 패션위크 2021 S/S (2020년 10월 예정) 참가 지원 예정
④ 비즈니스 지원
– 사전 수요조사를 통한 1대1 바이어-브랜드 간 매칭 서비스 제공
– 비즈니스 통역 및 행사 안전요원, 운영요원 등 인력 지원

⑤ 홍보 지원
– 온라인 채널을 통한 홍보, 사전 홍보영상 제작 및 배포, 행사장 실시간 라이브 방송
– 패션코드 디렉토리북, 홈페이지 등 브랜드 정보 게재

⑥ 일반인 대상 판매 지원(B2C 마켓)
– 일반 소비자 대상 브랜드별 제품 판매(행사장 D홀 내)
– 행사 3일차(3월27일,금) 성수동 에스팩토리 D홀에서 진행
– 결제시스템 및 결제인력 지원(브랜드 직접 판매)
※ 판매금액 중 카드수수료(약 3%), 부가세(10%) 제외
※ 브랜드 모집 설명회 및 참가브랜드 사전설명회 시 상세 운영(안) 안내

⑦ 컨설팅
– (국내 유통) 온라인/오프라인 비교 및 브랜드별 상황에 맞는 유통 자문
– (해외 진출) 해외 마켓 현황 및 진출 루트
– (브랜드 마케팅) SNS 홍보 전략 /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방안
※ 상황에 따라 컨설팅 주제 변동 가능

⑧ 국내 유통망 지원
– 참가 브랜드 대상 국내 유통망 확대를 위해 대기업/백화점을 연계하여 입점 추진 등(현재 논의 중)

신청방법 및 서류

ㅇ 신청 방법 : 이메일 접수
– E-mail : fashionkode@fashionkode.com

ㅇ 신청 서류 : 참가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상품 제작 계획 및 시안 등

가점우대제도

ㅇ 해당없음

주관기관 담당부서 및 담당자

주관기관 한국콘텐츠진흥원 담당부서 패션코드 사무국
전화번호 02-877-7038 홈페이지URL http://www.kocca.kr/
담당자명 사업담당자
담당자 이메일 fashionkode@fashionkode.com

접수기관 담당부서 및 담당자

접수기관 한국콘텐츠진흥원 담당부서 패션코드 사무국
전화번호 02-877-7038 홈페이지URL http://www.kocca.kr/
담당자명 사업담당자
담당자 이메일 fashionkode@fashionkode.com

기타사항

※ 자세한 사항은 한국콘텐츠진흥원(www.kocca.kr) → 알림마당 → 지원사업 참조(☞바로가기)

문의처

ㅇ 패션코드 사무국
– Tel : 02-877-7038, E-mail : fashionkode@fashionkode.com
  • 담당부서
    산학협력단
  • 전화번호
    02-3399-3927
최종수정일: 2019.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