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P-PLUS

[MVP+2.0] ‘개’귀여워! 귀여운 강아지들 보고 가세요^-^(2탄)

2019.07.02 조회수 2,972 2019100660
share

유기동물 보호 및 인식개선 홍보

(Central ‘dog’ma)

6월 활동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지난 18일에는 6월 첫 번째 활동으로 남양주 유기견 보호센터에 두 번째로 방문했는데요. 이번에는 보호 센터 매니저분께서 통솔하셔서 전체적으로 아이들에 대한 설명을 해주신 다음에 여자팀, 남자팀으로 나누어서 진행했습니다! 여자팀은 위 견사에서 여기저기 방치되어있는 똥, 오줌을 치운 다음 밀대로 닦고 더러워진 수건들을 수거한 후 깨끗한 수건으로 교체해주면서 전체적으로 견사의 위생관리를 도맡았습니다! 각 방마다 아이들의 성격도 다르고 사람에게 먼저 다가오다가도 만지면 무는 아이들도 있어서 최대한 조심하면서 천천히 했는데요. 청소해주는 저희들이 낯설어서 피하면서도 기웃기웃거리면서 관심을 보이고 깨끗한 수건으로 교체해주자마자 얼른 달려와서 눕는 아이들이 너무 사랑스러웠어요^-^ 남자팀은 야외에 있는 아래 견사에서 물청소를 해주는 수고를 해주었습니다!

↑위 사진은 모두 18일 남양주유기견보호센터 활동 당시 사진입니다!

지난 25일 다시 남양주 유기견 보호센터에 방문했습니다! 세 번째 방문하다 보니 매니저분들께서 바로 알아보셔서 따로 설명을 들을 필요 없이 견사 청소를 시작했는데요. 이번에도 남자팀과 여자팀으로 나누어서 남자팀은 처음으로 아래 견사 쪽에 있는 고양이 방 청소를 하게 되었고 여자팀은 저번과 같이 윗 견사 청소를 맡았습니다. 이날따라 아이들이 많이 신났는지 아니면 저희를 알아보기라도 하는 건지 엄청나게 격하게 반겨주었어요! 이 때문에 아이들 발톱에 긁히기도 하고 멍이 들기도 했답니다. 이 날은 날씨가 정말 좋았는데 덥기도 해서 위 견사도 야외에 노출되어있는 부분만 물청소를 했답니다. 그리고 보호소에 있는 약 25마리의 고양이들을 위해 테라코트 영양제를 곱게 빻은 트릿과 뭉쳐 환처럼 만든 테라코트환을 제조해서 배식하고 한 달 치 양을 남양주 유기견 보호센터에 기부했습니다!

<테라코트환 만드는 방법 : 정확한 양은 아래 블로그 URL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1. 치킨트릿과 연어트릿을 곱게 빻아줍니다.
  2. 테라코트 영양제도 손으로 으깨서 최대한 가루처럼 만들어줍니다.
  3. 빻은 연어트릿을 물을 조금씩 부어가면서 테라코트 영양제와 함께 반죽해줍니다.
  4. 반죽을 작은 환처럼 뭉친후 빻은 치킨트릿을 겉에 뭍혀줍니다.
  5. 템테이션(고양이 간식)과 함께 배식해줍니다. (테라코트환 자체는 기호성이 좋지 않아 간식과 함께 배식해주면 좋아한답니다.)

https://blog.naver.com/dbfl5686/221107274778

          

↑위 사진은 모두 25일 남양주유기견보호센터 활동 당시 사진입니다! (남양주유기견보호센터에 기부한 테라코트환은 엠플 규칙에 맞게 보호소에서 상시 근무하시는 소장과 함께 만들었습니다.)

지난 29일에는 팀원들과 함께 SETEC에서 열린 K-CAT FAIR에 방문했습니다! 5월에 킨텍스에서 열린 서울캣쇼와 비교했을 때 훨씬 많은 업체들이 참가했는데요. 그만큼 사람도 많아서 구경하는 데 애를 먹었습니다. K-CAT FAIR에서는 고양이 사료부터 시작해서 간식, 캣타워, 캣 휠, 장난감, 방석, 쿨매트 등 다양한 고양이 용품들과 함께 귀여운 고양이 굿즈들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다양한 제품들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으니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라면 가볼 만한 박람회인 것 같습니다.^~^

↑위 사진은 모두 29일 K-CAT FAIR 활동 당시 사진입니다!

https://tumblbug.com/namyoubo?utm_source=tumblbug&utm_medium=internal&utm_campaign=%ED%85%80%EB%B8%94%EB%B2%85/%EC%B9%B4%ED%85%8C%EA%B3%A0%EB%A6%AC/%EC%BA%A0%ED%8E%98%EC%9D%B8

↑ 남양주유기견보호센터에서 여름나기를 함께할 여러분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보호소 아이들을 모토로 한 귀여운 굿즈 구경하시고 가세요!

https://cafe.naver.com/namnabang

↑남양주유기견보호센터 카페 링크입니다! 봉사활동을 하고 싶으시다면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카페에 가입하시면 할 수 있습니다.^~^

유기견, 유기묘 보호센터에는 입양을 기다리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사지 말고 입양하세요:)

최종수정일: 2019.0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