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글로벌한국학과 제 5회 한류 페스티벌, 노원 다문화센터 봉사

2023.10.06 조회수 133 학과사무실
share

2023년 10월 4일, 삼육대학교의 축제 “천보축전”과 병행하여 글로벌한국학과에서는 제 5회 한류 페스티벌을 열었습니다. 이 행사는 코로나 대유행 이후 열린 첫 번째 한류 페스티벌로, 학생들에게 배울 점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이를 위해 K-POP 문화 콘텐츠 기업인 이룬아이티를 특별 게스트로 초빙하였습니다. 또한, 이룬아이티와 글로벌한국학과는 9월 15일에는 상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습니다.

이룬아이티 행사에서는 이미영 대표, 공동대표 이지수, 이윤정 과장, 그리고 이룬아이티에서 트레이닝을 받고 있는 스타코어 연습생들이 참여했습니다. 이미영 대표는 K-POP 관련 다양한 직업 분야와 함께, 학생들의 취업에 필요한 지식을 상세하게 공유했습니다.

취업 특강 이후에는 스타코어 연습생들의 공연이 진행되었는데, 이를 통해 글로벌한국학과 학생들은 이룬아이티에서 어떤 활동을 하는지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얻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삼육대학교 댄스동아리 플레이그가 이룬아이티와 스타코어 연습생들을 위해 답례무대를 선보였습니다. 플레이그의 무대는 글로벌한국학과 23학번 박성우 학생과 남기웅 학생이 주도하여 열렸습니다.

오후에는 노원 다문화센터에서 다문화 가정의 아이들이 삼육대학교 글로벌한국학과에 방문했습니다. 글로벌한국학과 학생들은 아이들이 즐거운 체험을 할 수 있게, 한복 공예와 다식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봉사를 통해 즐거워하는 아이들을 보면서 글로벌한국학과 학생들은 보람찬 경험이었다고 말했습니다.

 

한류 페스티벌과 노원 다문화센터 봉사를 마무리 하며 글로벌한국학과는 화합의 시간을 통해 더욱 더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상호 간의 다양한 협력을 통한 발전을 기대합니다.

 

 

최종수정일 : 2023년 October 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