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선교소식

방글라데시 주간 선교 보고 (1월 셋째주)

2023.02.10 조회수 906 suwmc
share

구정 명절 잘 보내고 계시는지요? 다시 마음을 가드듬고 새로운 각오로 출발할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해외에서 생활하다 보니 한국의 고유 명절에도 계속되는 일정들을 소화하느라 명절도 잊고 지내기가 익숙해지는 것 같습니다.
지난 19일에는 오는 2월과 3월에 걸쳐서 진행되는 대회별 어린이 성경대회 준비를 위해 대회 어린이부장과 임원들을 연결하여 줌으로 회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제한된 예산으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함께 격려하고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9일 금요일에는 아드라 방글라데시 이사회를 갖고 곧바로 준비하여 남대회에 소속된 쿠시티아 학교로 이동하였습니다. 5시간 만에 도착하여 저녁 예배를 드린 후에 교직원들과 함께 식사를 나눴습니다. 지난주에 5억원 정도의 자금을 들여서 학교 용지와 건물을 매입하고 등기를 하였기에 새롭게 파송된 교장과 직원들이 함께 협력하여 새로운 역사를 써나가도록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음날 안식일 아침에는 쿠시티아에 위치한 하띠아 이슬람교도 마을의 가정 교회를 방문하였습니다. 이 가정 교회는 연합회 선교부가 후원하는 회교 선교를 위한 시범교회로 임시 사역자인 하빕 비샤시와 그의 아내 레베카가 교회 책임자로 수고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슬람교도 마을의 전도는 상당한 반대와 핍박이 있기에 매우 은밀하게 예배를 드리고 모든 활동이 상당히 소극적이고 위축된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들의 선한 감화와 봉사로 모든 반대와 핍박을 극복하고 집 마당에서 천막을 치고 찬미를 부르고 심지어 침례식까지 할 수 있을 만큼 자리를 잡아가는 모습이 너무나 대견해 보였습니다. 이날 11명이 침례를 받고 예수님을 개인의 구주로 영접하였습니다. 이 놀라운 역사를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며 전도자로 일하고 있는 비샤시 부부의 노고에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 교회 마당을 덮을 지붕을 만들어서 지속적인 집회가 가능토록 도움을 주어야 하겠습니다.

점심 식사후 다시 이동하여 남대회의 KMMS학교에 가서 1박을 한 후에 다음 날 아침 남대회 본부로 이동하였습니다. 가는 도중 차량에서 쇠조각이 마찰되는 괭음이 앞쪽 바퀴에서 발생하여 긴장 속에서 겨우 도착하여 은퇴 교역자들을 위한 부흥회에 참석하였습니다. 은퇴 후의 삶에도 생산적인 신앙생활을 살도록 격려하고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집회를 마친 후에 수리를 마친 차를 타고 다시 KMMS 학교로 이동하여 물 정수 시스템 공사를 위한 착공식을 했습니다. 기존의 정수시설로는 불어난 학생 수를 감당할 수 없어서 별도의 정수 시스템을 추가하기로 결의하고 아시안 에이드의 후원금 9500만 원을 들여 정수시설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전교생들이 모인 가운데 착공식을 하고 앞으로 맑고 깨끗한 식수와 물을 사용할 부푼 꿈을 갖게 되었습니다. 큰 후원을 주신 아시안 에이드 후원자들에게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착공식 후 서둘러 연합회로 돌아와서 그간 방글라데시와 여러 나라에 선교사업을 위한 투자를 해온 임재익 집사님께서 방글라데시를 찾아주셨기에 함께 만나 저녁을 나누며 선교 비전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갖고 출국 배웅을 하게 되었습니다. 설 연휴 기간에 시간을 내어 찾아와 주시고 비전을 공유해 주신 임집사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 상호 협력을 통해 더 가치 있는 투자가 이뤄지길 소망합니다.

설 명절 연휴 잘 마무리하시고 다가오는 봄을 위해 차근차근 준비하시는 시간이 되시길 바라며 이상 주간 선교 보고를 드립니다. 마라나타!

  • 담당부서
    세계선교센터
  • 전화번호
    02-3399-3636
최종수정일: 2023.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