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선교소식

방글라데시 주간 선교 보고 (1월 둘째주)

2023.01.20 조회수 996 suwmc
share

예기치 않은 추위와 폭설, 남부지방의 많은 겨울비로 피해는 없으신지요? 자연재해를 경험할 때마다 재림의 임박성을 더더욱 실감합니다. 항상 영육간에 건강하시길 기도드립니다.
지난 9일 월요일에는 연합회의 임부장들과 각 대회 임부장들 그리고 기숙사학교 교장단과 기관장님들이 줌으로 참여한 가운데 새해 각부 사업에 관한 강조사항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균형지고 건강한 사업이 이뤄지도록 마음을 모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모든 지도자들이 섬김과 주인 의식을 갖고 일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10일 화요일에는 아드라 아시아태평양지역 총괄 책임자인  브랜든 얼바인 장로와 아드라 코리아 김익현 목사님께서 방글라데시를 방문해 주셨습니다. 이곳을 위한 지원사역을 점검하고 특히 아드라 통기 학교의 신축 준공식을 위해 찾아주시고 힘을 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12일에 지역 주인들과 학부모를 모시고 준공식을 가진 통기 아드라 학교는 아직도 담장과 시설 개선을 위한 투자가 많이 필요한 상태입니다. 앞으로 빈민가의 등대로 그 역할을 다하도록 많은 기도와 온정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새해 벽두부터 추위에 떨고있는 교우들을 위해 한국 성도님들께서 온정을 주셔서 담요나누기 사역을 진행할 수 있어서 감사를 드립니다. 바라기는 더 많은 이웃들에게 삶의 온기를 나누게 되길 소망합니다.

또한 새해 첫주부터 북대회 본부 내에 있는 학교의 교실 증축 및 리모델링공사가 드보라 전도단의 후원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속히 완공되어 학사일정에 차질이 없길 기도드립니다.

한편 남대회 본부에 위치한 고팔곤 국제학교 신축공사가 시작되어 기초공사가 한참 진행되고 있습니다. 남아태지회와 지회평신도실업인협회 그리고 여러 후원자들의 지원으로 이뤄지는 이 학교 신축이 안전하고 완벽하게 잘 이뤄져서 큰 빛의 등대가 세워지길 소망합니다.

지난 11일부터 15일까는 남아태지회가 진행한 종교자유부 세미나에 참석하였습니다. 환영사는 아이아스 동문이며 현재 지회가 위치한 필리핀 실랑시의 시장인 알스톤 케빈 아나르나가 격려와 감사의 인사를 해주셨습니다.

강사로는 대총회 법율고문인 애틱 카르닉 듀크메치안 장로가 현재 세계 재림교회가 격고있는 다양한 도전적인 이슈들을 소개하면서 어떻게 그리스도의 정신과 태도로 이런 이슈들을 풀어나갈지 함께 고민하며 해법을 나누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다양한 법적 주제로 판사들로부터 강의를 들으며 각종 이슈들에 대한 새로운 접근들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놀라운 것은 필리핀 재림교회 내에 재림교인 변호사, 검사, 판사가 전국적으로 150명이 넘는다는 사실입니다. 이들의 연합과 협력으로 교단 내의 안식일 준수와 신앙의 자유에 관한 권리 수호를 위해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소식을 들으면서 변호사 한 명 없는 방글라데시의 상황이 안타까웠습니다. 그래서 장학금을 줘서라도 반드시 변호사를 양성해야 하겠다는 결심을 굳게 하게 되었습니다.

방글라데시로 돌아오는 항공기 안에서 다시금 건강하고 균형진 교회성장을 위해 최고 지도자로써의 책무를 고민하며 기도하게 됩니다. 아무쪼록 한 국가의 선교사역이 주님의 뜻대로 바르게 전진할 수 있도록 많은 기도와 지도를 부탁드리며 새로운 주간도 매사에 주님과 동행하시길 소망하며 이상 주간 선교보고를 드립니다. 마라나타!

  • 담당부서
    세계선교센터
  • 전화번호
    02-3399-3636
최종수정일: 2023.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