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선교소식

방글라데시 주간 선교 보고 (9/8-13)

2022.09.19 조회수 1,450 suwmc
share

3년만에 맞은 거리두기 없는 추석 명절 잘 보내셨는지요? 가장 큰 슈퍼문이 하늘에 떴는데 눈여겨 보셨나요? 큰 태풍과 홍수로 시름이 깊지만 우리 주님의 공급하시는 은혜로 용기를 갖길 소망합니다.

이곳 방글라데시는 연중 가장 무더운 때입니다.
지난 금요일에는 켈로그 무커지 삼육학교의
국제학교 신축 준공식을 위해 새벽 5시에 출발하여 8시에 학교에 도착한 후 간단히 아침 식사를 하고 9:30부터 준공식을 가졌습니다.

일전에 소개 드린 아시안 에이드의 미주 브랜치는
차일드 임팩트 인터내셔널의 필드메니저인 제이손 철치웰과 아시아 태평양지역 책임자인 짐 레니 장로가 임석한 가운데 큰 역사를 이룬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며 후원자들과 공사 관계자들을 치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19년 4월에 착공하여 코로나로 인하여 1년 넘게 공사가 중단되었다가 3년 반 만에 드디어 준공하였지만, 여전히 3층은 기둥만 세운 채로 준공식을 하였습니다. 컴퓨터실과, 과학실, 도서관이 들어서야 할 3층은 자금이 부족하여 기둥만 세워둔 것입니다. 

준공식을 마친 후 KMMS 교내에 새로 건축한 게스트하우스 준공식도 함께 가졌습니다. 외국 손님들이 오면 숙소가 여러모로 남루했는데 잘 단장된 손님방을 마련하게 되어서 참 감사했습니다.

간단히 점심 식사를 한 후에 다시 남쪽으로 1시간 이동하여 남대회 본부에 도착하여서 대회 캠퍼스 안에 위치한 고팔곤 국제학교 신축을 위한 착공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지난 주에 필리핀 보라카이에서 개최된 남아태지회 실업인 대회에서 이 목적을 위해 지회 내 여러 곳에서 모인 실업인들이 이 학교 건축을 위해 9만 달러를 지원하기로 결의해 주셨습니다. 이 귀한 사랑을 주셔서 참으로 감사드립니다. 속히 착공하여 내년 신입생부터는 신축 건물에서 공부를 시작하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그 다음 날 추석인 안식일에는 다카지구 장로.집사 자격 인증 세미나가 남아태지회 총무장인 웬델 만델랑 목사님과 목회부장인 루디 시티므롱 목사님의 강의로 진행되었습니다. 수십명의 장로 집사님들이 그 직분에 대한 실질적은 강의를 듣고 배워서 인증서를 받는 매우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11일 일요일 오전시간에는 지회 총무님과 목회부장의 인도로 연합회 임원들과 네 개 대회의 대회장님들 그리고 교목들이 모인 가운데 목회가 평가 방안과 안수에 관한 광범위한 강의와 토론을 진행하여 목회부 규정과 업무를 점검하고 다지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습니다.

 12일 월요일 아침 시간에는 전세로 운영되고 있는 쿠시티아 국제학교를 위한 부지 구매 문제를 다시 협의하기 위해 관련자 모임을 갖고 열띤 토론과 진통 끝에 약 3억원을 다카삼육(DAPS)에서 출원하여 부지를 구매하는 것으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향후 건축자금과 학교 운영이 잘 이뤄져서 11번째로 큰 도시인 쿠시티아에 복음의 큰 등대가 세워지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13일 화요일 드디어 13개월만에 한국으로 휴가를 떠나는 날입니다. 그러나 여전히 할 일이 꽉 차서 아침부터 어린이 성경 교과서 편찬위원회를 가졌습니다. 이곳에는 초등학교 성경 교과서가 없어서 통일된 교과서 보급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한국연합회 어린이부의 도움을 받아 현지어로 된 성경수업 교과서를 편찬하여 2023년부터 출판 보급하려고 합니다. 이것 또한 많은 자금이 소요되는 프로젝트입니다. 10000명에 달하는 아이들의 손에 성경 교과서를 들려줄 수 있길 기도드립니다.
오후에는 다카삼육(DAPS) 운영위원회에 참석한 후 아랫집에 사는 신승환 아드라 부장님 가정에서 한국으로 떠나는 저희들을 위해 따뜻한 식사를 제공해 주셨습니다. 드디어 다카 국제공항에 도착하여 이 글을 올리며 지난 1년 동안 끊임없이 큰 역사로 인도해 주신 하나님과 여러분 모두의 도움과 후원에 다시금 감사를 드리며 한국에서의 휴가 동안 최선을 다해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선교 소식을 나누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상 주간 선교 보고를 드립니다. 마라나타!

  • 담당부서
    세계선교센터
  • 전화번호
    02-3399-3636
최종수정일: 2022.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