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선교소식

시다바리 교회방문

2022.04.05 조회수 3,617 suwmc
share
나마스테~~ 행복한 안식일 예비일이 돌아왔습니다.
저희는 지난 주 오랜만에 교회 방문을 하였습니다. 지역 교회를 방문하여 교인들을 만나고 또 교회에 필요한 것들을 돕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보로 부족들로 구성되어 있는 시다바리 교회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교회에 도착하자 교회 집사님이 예배를 알리는 교회 종을 쳤습니다. 종소리가 들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마을 곳곳에 사는 교인들이 교회로 모이기 시작했습니다.
전통 옷을 입고 헌금으로 준비한 쌀과 곡류를 들고 오는 모습이 참 정겨웠습니다.
교인 중에는 정신적으로 아픈 청년이 한 명 있었는데요. 그래서 예배드리는 동안 몇 번의 큰 소리가 났습니다. 하지만 청년의 부모와 교인들이 차분하게 대처하면서 예배가 잘 마쳐질 수 있었습니다.
아픈 아들이지만 매 안식일 교회로 데리고 와서 함께 예배드리고 싶어 하는 부모의 마음을 생각하니 제 마음도 아팠습니다. 그리고 그 부모의 모습을 보는데 하나님이 생각났습니다.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많이 아픈 우리를 어떻게든 믿음 안에 있게 하고 싶어 하시는 우리 하늘 아버지의 간절한 마음이 생각나면서 예배 시간 내내 마음이 뭉클했습니다.
예배가 마쳐지자 교인들은 가까이 사는 교인 집으로 저희를 인도했습니다.
손님이 왔다고 저희 식사가 다 끝날 때 까지 식사도 하지 않고 기다리는 교인들의 모습을 보는데 미안하기도 하고 또 그 친절에 감사했습니다. 간단한 인도 음식이었지만 교인들의 사랑에 더없이 행복한 식사였습니다. 안식일이 되었습니다.
저희가 행복하기를 간절히 원하시는 하늘 아버지를 기억하며 다른 날 보다 두 배로 행복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즐거운 안식일 되세요.
  • 담당부서
    세계선교센터
  • 전화번호
    02-3399-3636
최종수정일: 2022.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