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신학대학원

The Graduate School of Theology

실천하는 SDA 석학의 요람

학과소개

신학대학원은 한국재림교회의 운명을 책임질 미래의 목회자와 신학자, 그리고 교회의 지도자들을 양성하는 최고의 교회정책 교육기관이다. 본 대학원은 신학의 다양한 영역을 전공할 수 있는 M.Div.와 M.M.L. 석사학위 과정을 두고 있다.

교육목적 및 목표

본 대학원은 교육법에 명시된 교육이념과 기독교 정신에 입각한 신학교육을 수행함에 있어, 성경에 기초한 신학이론과 그 응용방법을 더욱 심오하게 연구하고 그 효과적인 실천을 강조하며,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의 신앙에 조화되는 신학교육을 통하여 교회와 사회 그리고 국가를 위해 봉사할 사명감이 투철하고 헌신적인 목회자와 지도자를 양성함을 그 목적으로 한다.

비전과 진로

본 대학원 신학과의 일차적인 목적은 한국 재림교회와 세계교회를 위한 그리스도를 닮은 양질의 목회자(요 21:9-15), 학자(사 50:4), 그리고 교회지도자(마20:28)를 양성하는 것이다. 교회의 장래는 목회자에 달려있으며, 교회는 목회자의 역량 이상으로 성장하지 못한다는 것이 정설이다. 이러한 목표를 이루기 위해 탁월한 영성과 학문적 능력을 갖춘 분들을 명예교수, 겸임교수, 객원교수 등으로 영입하여 교수진을 강화할 필요가 있으며, 해외 선교를 위한 유능한 인재들을 배출하고 외국 학생들을 유치하기 위하여 더 많은 영어 강좌를 제공하고, 국내외 목회자들과 학생들을 위해 기혼자 숙소와 각종 편의시설들을 확충할 계획이다.

학과내규 다운로드-신학대학원 신학과(2022)
최종수정일 : 2022.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