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협력소식

삼육대, 전국 25개 삼육초·중·고교와 MOU 체결

2017.11.27 조회수 3,391 삼육대학교
share


삼육대(총장 김성익)는 10일 오후 교내 백주년기념관 대회의실에서 전국 25개 삼육초·중·고등학교와 인성중심의 전인교육을 구현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MOU는 각 기관이 상호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삼육교육의 지고한 이상을 구체화하기 위한 인성중심 전인교육을 연구, 개발, 실천하려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삼육대와 전국 삼육초·중·고교는 향후 인성교육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기회와 자원을 교류한다. 특히 삼육대는 각 학교 학생과 교사들을 대상으로 자체 개발한 각종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위탁받아 진행하게 된다.

더불어 인성교육을 통한 삼육교육의 수월성을 높이고, 전인적 글로벌 인재양성에 필요한 인성교육 제반 영역과 관심 사안들에 대해서도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삼육대 김성익 총장은 “이번 MOU는 삼육교육의 이념과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보다 체계화하는 첫걸음이라고 생각한다”며 “인성교육과 관련해 각 기관이 계획하고 추진하는 영역에서 함께 협력하는 기반을 다져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SDA 한국연합회 강석우 교육부장은 “한국사회에서 삼육초·중·고교와 대학의 존재가치를 나타낼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단순한 협약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발전적이고 실질적인 협력으로 지속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협약에 참여한 기관은 삼육대를 비롯해 광주삼육초등학교, 대구삼육초등학교, 대전삼육초등학교, 동해삼육초등학교, 부산삼육초등학교, 서울삼육초등학교, 서해삼육초등학교, 원주삼육초등학교, 춘천삼육초등학교, 태강삼육초등학교 등 10개 초등학교와 대전삼육중학교, 동해삼육중·고등학교, 서울삼육고등학교, 서울삼육중학교, 서해삼육중·고등학교, 영남삼육중·고등학교, 원주삼육중·고등학교, 한국삼육고등학교, 한국삼육중학교, 호남삼육중·고등학교 등 8개 중학교, 7개 고등학교다.

  • 담당부서
    대외국제처
  • 전화번호
    02-3399-3801~3
최종수정일: 2018.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