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외부행사] 한국여성의 전화 – “마음대로, 점프!” 프로젝트 안내

2021.06.10 조회수 1,397 학생상담센터
share

가정폭력 피해당사자들이 폭력 피해를 벗어나는 과정에서 스스로 폭력의 경험을 말하고, 다시 해석하는 과정은 무엇보다 중요한 일입니다. 그러나 아직도 자신의 피해 경험을 드러내기란 쉽지 않습니다. ‘마음대로, 점프!’는 가정폭력 피해당사자들이 예술 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삶에 대한 통제력을 회복하고 자신의 폭력 경험을 다시 쓰는 과정을 함께 하며, 가정폭력에 대한 편견과 폭력을 용인하는 문화를 바꾸어 나가고자 합니다.

⁂ 프로그램 소개
참여자들이 그룹 안에서 피해 경험을 노래·춤을 통해 풀어내는 프로그램입니다. 서로에 대한 지지와 존중을 바탕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재구성하며 획일화된 ‘가정폭력 피해자’ 이미지를 넘어 각자의 다채로운 삶을 나누고자 합니다.

1. 문화치유프로그램
1) 6.17. (오리엔테이션 및 몸풀기 프로그램)
2) 6. 24. – 8. 12.(매주 목요일) 오후 13:00 ~ 18:00

2. 공연관람 : 7.16.(금) 가정폭력 생존자 공연관람

※ 지원자는 춤·노래 프로그램에 전체 참여하셔야 합니다.
※ 프로그램에 참여하시는 분께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됩니다.
※ 프로그램 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강사 소개

1. 슬릭/가수‧래퍼(2017 한국 힙합 어워즈 ‘올해의 과소평가된 앨범상’ 수상)

대표앨범: [Lightness], [COLOSSUS], [Rap tight]
2020 출연

2. 이소영/무용수‧안무가‧무용교육자(“춤이 삶을 변화시킬 수 있을까”라는 질문을 던지고, 나누고, 몸으로 실현하는 그룹 ‘몸춤’ 대표)

대표작: 14feet, 숨의자리, 세계의 경로, 밤11시 지금은 자려고 앴는 시간이야, 늑대백

⁂ 지원 대상
– 가정폭력 피해 경험이 있는 20대 이상 여성
– 문화 예술 활동을 통해 가정폭력 피해 경험을 나누고 싶은 모든 분들 (춤·노래 실력 무관)

※ 프로그램 참여 의지 및 전체 참석 여부, 본 프로그램을 통한 지원자의 치유·자립 가능성을 기준으로 참여자를 최종 선정합니다.
※ 가정폭력 피해 경험 예시
– 남편, 부모, 형제·자매 등 가족 구성원에 의한 폭력 피해 경험
– 신체적·정서적·경제적·성적인 폭력 피해 경험(체벌, 위협, 협박, 감시, 행동 통제, 폭언, 위험 상황에 방치, 경제적 지원 중단, 동의 없는 성적 접촉, 다른 가족 구성원의 폭력 목격 등)

⁂ 접수방법
– 제출 마감: 2021.06.11. (금)
– 제출 서류: 지원서 1부 (*지원서식 다운받기: https://bit.ly/3fLZcfg )
– 제출 방법: 이메일 접수 (*이메일: counsel@hotline.or.kr )
– 참여자 선정: 서류 제출 마감일 후 개별 연락 예정
※ 서류 접수 마감일을 지켜주세요.
※ 신청서는 주어진 양식으로만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출서류 반환 불가)
※ 이메일 접수가 어려우신 경우 한국여성의전화로 연락주세요

⁂ 유의사항
▪ 선정자는 참여 전후 설문 및 후기 작성에 반드시 참석해주셔야 합니다.
▪ 선정자 사연은 이후 사업홍보 및 보고서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 선정자는 전 프로그램을 필수로 참석하셔야 합니다. 일정이 변동될 수 있으니 홈페이지의 최신 일정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프로그램 과정은 사진으로 기록됩니다. 단, 사진 기록 및 활용에서 개인정보가 공개되는 범위는 협의하실 수 있습니다.
▪ 활동비의 지출 및 정산방법 등은 본회에서 정한 별도기준에 따르며 아래에 해당할 경우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선정이 취소되거나 지원조건을 위반하였을 때
– 교육과 참여 프로그램에 불성실하게 참여하였을 때

⁂ 문의
한국여성의전화 ‘마음대로, 점프!’ 담당자
– 전화 : 02-3156-5400, 5463
– 이메일 : counsel@hotline.or.kr
– 홈페이지 : www.hotline.or.kr

  • 담당부서
    상담센터
  • 전화번호
    02-3399-3242
최종수정일: 2021.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