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음악학과 소개

음악학부에서는 깊은 학문적 이론지식과 고도의 음악 기술을 겸비하고 창조적인 예술적 표현능력을 갖춘 전문음악인, 교양인으로서 인격과 지식이 뛰어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전공분야로는 관현악, 피아노, 성악, 작곡 등이 있으며, 전공별 연주회, 춘/추계 정기 연주회, 오케스트라 연주회, 오페라 공연 등 다양한 연주 기회와 전공실습을 통하여 학생 자신 속에 잠재한 예술적 재능을 도출해 냄으로써 졸업 후 연주인은 물론이고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투어와 그에 대한 설명으로 이루어진 테이블입니다.
성악 전공 성악 전공은 가장 아름다운 악기라고 할 수 있는 인간의 목소리를 고도의 발성과 훈련과정과 다양한 교과목을 통해 이론과 실력을 갖춘 전문 성악인을 양성합니다.
관현악 전공 관현악 전공은 관악, 현악, 타악이 어우러지는 음악의 꽃입니다. 각 악기별 고유의 특성을 살려 개개인의 실력향상과 함께 합주를 통해 음악적 조화와 균형미를 터득합니다.
피아노 전공 피아노 전공은 음악이론과 피아노 연주능력을 겸비한 우수한 피아니스트 양성에 힘쓰는 한편, 음악교육자로서의 자질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교육합니다.
작곡 전공 작곡 전공에서는 인간의 가장 아름답고 창의적인 지적 활동 중의 하나인 작곡 능력의 향상을 위하여 최신의 작곡이론 및 기법의 습득, 작품분석, 작곡, 그리고 창작곡의 연주 및 평가 등의 기회를 제공하며 컴퓨터 음악, 영상 음악 및 국악 작곡과정, 그리고 다양한 양식, 형식 및 편성을 위한 편곡 과정을 공부합니다.

교육목표 및 목적

전문 사역자 양성을 위해 지영체의 균형진 발전을 위한 전인적 인간 교육, 성경에 기초한 신앙교육, 지식과 실천력을 겸비한 전문인교육, 인류의 영적 구원을 위한 선교인 교육, 인류사회를 구원하기 위한 봉사교육을 교육 목적으로 한다.

학과 인재상

  • 예술 분야의 높은 관심과 음악교과 및 음악활동의 성취도가 우수한 학생
  • 음악실기 능력이 뛰어나고 도전정신과 적극적인 사고 및 창의적 사고를 갖춘 학생
  • 음악적 재능을 통한 사회복지 실현 및 지역사회 봉사 정신을 고루 갖춘 학생

비전과 진로

본 학과정원 10%의 학생들에게는 교직과정 이수 후 중등학교 2급 정교사 자격을 부여하여 많은 교원을 배출하고 있으며 오케스트라, 합창단 등의 전문 연주단체의 단원, 작곡자, 편곡자, 지휘자, 컴퓨터 및 영상음악 편집자, 녹음 및 음향전문가 등으로 활동하거나 교회를 포함한 사회음악 지도자 및 각종 음악관련된 기관이나 단체에 취업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많은 졸업생들이 대학원이나 해외 유학 등을 통하여 세계적 음악인으로 성장하여 모교를 빛내고 있으며 개교 100년의 역사를 가진 대학의 저력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의 음악문화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요람의 역할을 다하고자 부단히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 담당부서
    음악학과 사무실
  • 전화번호
    02-3399-1819
최종수정일 : 2018.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