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행실과 간음과 이혼에 관한 권면

본문보기

4편별거와 이혼의 사유

9장 - 별거

마귀의 지배를 받고 있는 아내

76 사랑하는 D 형제에게:나는 시카고 집회에서 그대의 아내에게 이르러온 듯이 보이는 변화가 영속적이기를 희망했다. 나는 그녀의 고백을 듣고 우리의 하늘 아버지께 얼마나 감사드렸는지 모른다. 왜냐하면 나는 나의 어깨에서 대단히 지기 힘든 짐이 내려졌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 짐은 여전히 내게 지워져 있다. 나는 그녀가 나은 쪽으로 변화되지 않았다는 것을 안다. 그녀의 변덕을 채워줄 경우 그녀가 만들어낼 위험들과 어려움들은 그녀의 행동을 유발시키는 정신을 이해하지 못하는 자들에게는 거의 믿기 어려울 정도이다.…

그녀의 남편이 하나님을 섬기기 위해 바른길을 좇으려고 아무리 노력할지라도 그녀는 악한 천사가 되어 그를 의에서 떠나게 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그녀 자신이 생각하기에 그녀는 그가 경배드리지 않으면 안 되는 우상이다. 사실상 그녀는 하나님께서 계셔야 할 자리를 차지하려고 애쓰는 사단의 대리자이다. 그녀는 사단이 그녀를 거의 완전히 지배하게 될 때까지 자신의 성별되지 않은 마음의 충동을 따라왔다.…

변화가 없다면 강철만큼 강한 의지의 지배를 받고 있는 아내의 이 저급한 본성이 남편의 강력한 의지를 그녀의 낮은 차원으로 끌어내릴 때가 곧 올 것이다. …이 경우에 D 형제가 취급하고 있는 것은 그 여성이 아니라, 단말마적인 악마의 영이다. 주님께서는 D 형제가 할 일을 아신다. 77 그러나 그가 아내 편에서의 이러한 (감정의) 폭발에 정복당한다면, 그는 잃어버린 사람이 되고, 그러한 희생으로 그녀가 구원받게 되지도 않는다.

배도보다는 별거가 나음

너무도 거만하고, 너무도 고집이 세고 너무도 제어하기 어려운 이 아이 같은 아내에게 그가 취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도는, 그녀를 집으로 데리고 가서 오늘의 그녀로 만든 어머니에게 맡겨두는 것이다. 매우 고통스러운 일임에 틀림없지만, 그가 영적으로 파멸되고 광란과 악마적 상상력을 지닌 마귀에게 희생되지 않으려면 이렇게 할 수밖에 없다. 사단은 그녀의 기질과 의지를 완전히 지배하고 있으며, 그는 그것들을 모든 장애물을 때려부수고 황폐화시키는 우박처럼 사용한다. 그녀의 남편은 그녀에게 아무런 도움을 줄 수 없을 뿐더러, 자신에게 헤아릴 수 없는 해를 끼치고 있으며 그분께서 주신 달란트와 영향력을 하나님께로부터 도적질하고 있다.

하나님께서는 남편을 가정의 머리로 세우셨다. D 자매가 아내로서 자신의 위치와 의무를 배우기 전까지는 그녀와 어떤 방식으로도 연결되지 않는 것이 그에게는 최선일 것이다. 아내는 존경하고 순종해야 한다. 그러나 그녀가 결혼 서약을 지키기를 거절할 경우 더욱더 사단의 노리갯감이 될 것이다. 그리고 남편이 그녀를 자기 곁에 두기로 동의해서 자신의 생명을 허비하게 만든다면, 그(남편)는 낙담하게 될 것이며 주님의 사업을 하기에 부적합하게 될 것이다. 그는 그의 영혼을 고통스럽게 할 뿐인 사람을 곁에 두고 있을 의무가 전혀 없다. 나는 그가 이미 남성다움을 잃어버리고 있으며, 아내의 영향을 받고 있으며 그녀에 의해 꼴 지어지고 있음을 보았다. 그들의 결혼은 사단의 올무가 되었다.

하나님의 요구가 최우선임

D 자매는 지배하든지 파멸되든지 하기로 단단히 결심하였다. 그녀가 사단의 손에 자신을 너무도 철저하게 굴복시켰기 때문에 남편은 그녀의 동기를 두려워하지만, 만일 그가 아내의 책략에 굴복하여 사단의 지배를 받기로 허락한다면 그는 인생에서 가장 위험한 실수를 하게 될 것임을 하나님께서 내게 보여주셨다. 내가 그대에게 분명히 말하노니, 그녀는 마귀의 지배를 받고 있으며, 이 악령들이 자기 마음대로 하게 되면 D 형제여 그대의 자유, 그대의 남자다움은 사라진다. 그대는 그녀의 변덕에 노예가 된다. 78 …그녀는 예수께서 귀신들을 내어쫓으실 때 자신의 몸을 찢고 상하게 한 그 사람만큼이나 귀신에게 사로잡혀 있다. …D 형제는 사단이 격노하도록 만들어야 한다. 그리고 그의 아내가 원한다고 하여 종교적 특권들을 자신에게서 잘라 버리도록 허락해서는 안 된다.

그녀가 도망한다면, 가도록 내버려 두라. 그녀가 자살한다고 위협할지라도 그 사악한 요구에 굴복하지 말라. 그녀가 위협한 대로 실행한다 할지라도 그녀가 자신의 영혼뿐 아니라 남편의 영혼도 살해하고 그리하여 많은 다른 사람들을 파멸시키는 수단이 되도록 허락하는 것보다는 그녀가 죽어서 조용해진 모습을 바라보는 것이 훨씬 더 낫다.

결혼 서약의 항구적인 성격

D 형제여, 그대는 아내의 포악함에 치를 떨어 왔다. 그러나 그대가 좇을 길은 하나님에 대한 두려움을 항상 그대 앞에 두는 가운데 걸어가야 할 진리, 의 그리고 지혜의 곧은 길이다. 사단은 이미 그의 성공을 인해 기뻐 날뛰고 있다.

D 자매여, 나는 그대의 생명과 매우 밀접하게 결합된 또다른 생명이 없다면, 하나님께서 그분의 종이 되도록 선택하신 한 사람의 생명이 없다면 지금처럼 이 문제를 제시하지 않을 것이다. 이 결혼은 맺어져서는 안될 것이었지만, 이미 엎질러진 물이다. 그대의 남편에게 있어서 극복의 일은 이제 그가 그대를 만나지 않았을 때보다 열 배나 더 가혹하다. 그의 유용성이 파멸되고 그의 생애가 그대의 처신 때문에 실패작이 될지에 관한 이 문제를 심각하게 생각해 보지 않겠는가?…그대의 남편은 정체성을 그대 속에 합병시켜서는 안 된다. 남편을 아내와 묶는 결혼 서약은 깨어지지 않은 채로 존속해야 하지만, 그는 전심으로, 나뉘지 않는 애정으로 그분을 사랑하겠다고 주님께 서약했다.-서신 34, 1890.